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방송
  • 입력 2012.02.09 13:25

최불암-김영애 40년 만에 첫 부부 연기 펼쳤다, '수사반장' 이후 첫 만남

사진출처 - 로고스필름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중견 배우 최불암과 김영애가 40년 만에 재회했다.

김영애는 채널A 개국특집 주말특별기획드라마 ‘천상의 화원-곰배령’에서 최불암의 아내이자 유호정의 엄마 조화영 역으로 특별 출연한다.

김영애는 현재 MBC 수목드라마 ‘해를 품은 달’ 촬영 스케줄로 인해 밤낮없이 바쁜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친분이 있는 제작사와의 의리를 지키기 위해 과감히 출연을 결정했다.

최불암과 김영애의 재회 장면은 지난 6일 경기도 안성에서 진행됐다. 최불암과 김영애는40년 전 MBC드라마 ‘수사반장’에서 상사와 부하 직원으로서 연기 호흡을 맞췄던 상황.무엇보다 두 사람의 부부 연기는 데뷔 후 처음 있는 일이라 더욱 이목이 집중됐다.

촬영장에서 김영애는 “감독님, 저 최불암 선생님하고 40년 만에 처음으로 부부 연기해요”라고 직접적으로 말하며 남다른 마음을 표현했다. 최불암 또한 “수사반장에서 만난 이후 처음”이라고 반가움을 드러내며 김영애와 ‘수사반장’ 때를 회상, 환담을 나누기도 했다는 후문.

특히 촬영에 들어가자 최불암과 김영애는 40년이 넘어선 연기 세월이 묻어나는 농익은 연기로 현장 분위기를 휘어잡았다. 극 중 4년 만에 해후한 어색한 부부 사이로서 어려운 감정연기와 눈물연기를 펼쳐야 했음에도 단 한 차례 재촬영 없이 완벽한 연기를 담아내 현장을 훈훈케했다.

그런가하면 김영애는 ‘천상의 화원-곰배령’ 촬영에 처음 합류한 날임에도 불구하고 극의 처음부터 함께 한 듯 ‘온돌 가족’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모습을 보였다. 같은 날 최불암, 유호정, 김새론, 안서현, 신기준이 총출동해 김영애와 함께 촬영했던 ‘온돌가족’의 외식 장면에서는 이러한 자연스러움이 한층 빛을 발하며 진짜 가족 같은 분위기가 펼쳐졌다는 전언이다.

한편 ‘천상의 화원-곰배령’은 ‘온돌 가족’ 최불암, 유호정, 김새론, 안서현이 펼쳐내는 가슴 뭉클한 가족이야기로 큰 공감을 사며 매주 시청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 한 겨울 추위를 따뜻하게 녹이는 온돌드라마 ‘천상의 화원-곰배령’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7시 40분 채널A에서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