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최윤석 기자
  • 영화
  • 입력 2012.02.09 11:37

임상수 감독의 신작 <돈의 맛> 크랭크 업 !

- 올해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 예정 !

 

[스타데일리뉴스=최윤석 기자] 2010년 최고의 화제작 <하녀> 임상수 감독의 신작, 김강우, 백윤식, 윤여정, 김효진 등 연기파 배우의 출연만으로 이미 화제를 모으고 있는 <돈의 맛>이 크랭크업 소식을 전했다. (제공/배급: 시너지 l 제작: 휠므빠말 l 감독: 임상수 l 출연: 김강우, 김효진, 백윤식, 윤여정)

3개월간의 촬영을 모두 마친 <돈의 맛>
2012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 예정!

대한민국 최고의 이슈메이커 임상수 감독의 <하녀>에 이은 차기작 <돈의 맛>은 지난 10월 26일 크랭크인하여 한국과 필리핀 등에서 촬영을 진행, 1월 22일을 끝으로 모든 촬영을 마쳤다.

임상수 감독의 <하녀>이후 차기작이라는 점과 김강우, 김효진, 백윤식, 윤여정이라는 캐스팅, 돈에 지배되어 버린 재벌가의 욕망과 애증을 그린 영화로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영화 <돈의 맛>. 2003년 중산층 가정의 실체와 뻔뻔한 도발을 그린 영화 <바람난 가족>에 이어 섹스와 기득권에 대한 이야기로 2010년 국내외 영화계를 뜨겁게 달구었던 <하녀>를 만들어낸 임상수 감독이 내놓을 또 한번의 야심작인 <돈의 맛>은 올해 한국영화 최고의 화제작이다.

이미 기획 단계에서부터 영화계의 이목이 집중되며 캐스팅만으로도 충무로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으며, 2010년 칸 영화제에서 <하녀>의 임상수 감독 차기작으로 소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김강우, 김효진, 백윤식, 윤여정, “임상수 감독과의 작업은 새로운 경험이었다!”
돈을 지배하고, 돈의 맛을 알아가고, 돈의 맛에 지배된 그들로 다시 태어나다!

<돈의 맛>에서 백금옥(윤여정)의 비서로 돈봉투를 거절할 자유도 없는 자신을 비관하면서도 점차 돈의 맛을 알아가게 되는 젊은 육체 주영작 역의 김강우는 3개월간의 작업을 마친 후 크랭크업하게 된 소감에 대해 “임상수 감독님과의 작업은 나에게도 새로운 경험이었다. 쉽지 않은 장면이 많았지만, 감독님과의 작업이라 믿고 해낼 수 있었던 것 같다.”라고 말하며, 임상수 감독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가족 중 유일하게 정상적인 사고방식을 가진 백금옥의 딸로 등장, 김강우와 미묘한 멜로 라인을 선보일 윤나미 역의 김효진 또한 크랭크 업에 앞서, “선배님들과 함께 연기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항상 설레는 마음으로 현장에 왔었는데 벌써 끝이라니 아쉽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김효진은 도시적이고 차가운 외모와 달리 상냥함과 성실함으로 현장 스탭들은 물론 선배 배우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또한 돈 때문에 백금옥을 택했지만 결국 돈 때문에 모욕적인 삶을 살았다고 생각하는 윤회장 역의 백윤식은 “이번 영화는 재벌의 이야기를 다룬 만큼 미술에 특별히 많은 공을 들였다. 감독과 배우가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했고, 소품 하나 감정 하나 하나에 공들인 만큼 많은 관객들이 와서 봐주면 좋겠다”라며 작품에 대한 자신감과 함께 흥행에 대한 기대감도 감추지 않았다.

자신의 돈을 지키기 위해 어떤 짓도 서슴지 않는 피도 눈물도 없는 백금옥 역을 맡아 <돈의 맛>에 깊은 매력을 더하고 있는 배우 윤여정은 “임상수 감독을 믿고 작업하는 시간이었던 만큼 즐거웠다. 백윤식씨와는 냉랭한 사이를 연기하느라 많은 시간을 함께 못해 아쉽지만, 영화는 너무나도 기대된다.”라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색이 강한 캐릭터와 주연배우의 탄탄한 연기력, 여기에 임상수 감독의 강렬한 연출력이 더해져 2012년 상반기 어떠한 이슈를 생산해 낼지 영화계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돈의 맛>은 현재 크랭크업 이후 후반작업을 거쳐 개봉을 준비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