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소영 기자
  • 피플
  • 입력 2011.04.04 17:20

뮤지컬배우 김호영, '뮤지컬 배우의 자세’ 주제로 특강

서울종합예술학교 특강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무대를 꿈꾸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펼쳤다. 서울종합예술학교가 오는 7일 오후 2시 SAC아트센터에서 김호영 특강을 개최한다. 뮤지컬, 연기, 공연제작예술학부 학생 200여명이 참가할 예정인 이번 특강에서 김호영은 ‘뮤지컬 배우의 자세’를 주제로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인 김호영은 2002년 뮤지컬 ‘렌트’로 데뷔한 이래 뮤지컬 ‘아이다’, ‘갬블러’, ‘바람의 나라’, ‘헤어스프레이’, ‘지나, 도트!’, ‘선덕여왕’, ‘베로나의 두 신사’ 등과 연극 ‘이(爾)’, ‘침향’, ‘피아프’ 등에 출연했다.

 
김호영은 고운 얼굴선과 섬세한 감성 연기로 ‘여장 전문배우’라 할 만큼 여성스러운 역들을 잘 소화해왔다. ‘렌트’에서 동성애자 엔젤, ‘갬블러’에서는 여자남자 쇼걸 ‘지지’, ‘이(爾)’에서는 왕의남자 ‘공길’로 열연하여 호평을 얻은 바 있다. 최근 성황리에 막을 내린 ‘아이다’에 출연했던 그는 오는 23일 뮤지컬 배우 김수영, 정수영과 함께하는 뮤지컬콘서트 ‘3S’에도 등장할 예정이다.
 
서울종합예술학교에는 뮤지컬 배우 전수경(맘마미아), 서지영(삼총사), 리사(광화문연가), 임춘길(사랑은 비를 타고), 안성빈(바람의 나라),  뮤지컬 연출가 왕용범(삼총사․잭더리퍼), 이원종(행진․와이키키 브라더스),  뮤지컬 작곡가 장소영(형제는 용감했다), 뮤지컬 음악감독 이성준(삼총사, 모차르트), 뮤지컬 안무가 서병구(올댓재즈) 등이 교수로 재직중이며, ‘키스미케이트’, ‘그리스’ 등에 출연했던 하지승(04학번)과 ‘사랑한다면 춤을 춰라’의 여주인공 김효정(04학번) 등이 이 학교 출연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