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은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2.02.07 11:37

대한민국 락 보컬의 지존 김경호, '디지털 싱글' 발매

 
[스타데일리뉴스=조은영 기자] 대한민국 락 보컬의 지존 김경호가 디지털 싱글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2월 7일 전격 발매한다.

현존 최고의 음악프로그램인 <나는 가수다> 에 출연. 최다 1위 선정. 최다 득표율 기록 등 늘 안정된 기량으로 매 회 상위랭크를 유지하며 명예졸업을 앞두고 싱글을 출시하여 청중들에 아쉬움을 달랜다.

파워풀한 목소리와 다이내믹한 무대매너로 청중평가단과 시청자들의 귀와 눈을 사로잡았고, 이내 전 국민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가수중 하나로 자리매김 했다.

또한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그 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김경호만의 독특한 매력을 발산함으로써 '국민 언니' 의 별칭을 얻어 내는 등, 더욱 친근한 모습으로 대중들에게 다가서고 있다.

그리고 이제, 마치 <나는 가수다> 무대와의 고별을 아쉬워 하듯 우리에게 신곡 '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선사한다.

순위경쟁구도의 딜레마속에서 잔잔하고 깊은 감성의 표현보다는 화려하고 신나는 무대를 선택했던 그. 이제야 비로소 차분하고 절제된 언어를 통해 그동안 하지 못했던 따뜻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다.

'하지 못했던 이야기'는 전형적인 락 밴드 사운드에 중후한 현악연주가 덧 입혀진 락 발라드 넘버이다.

누구나 익숙해져 있을 법한 '김경호표 락 발라드' 라지만 시간의 흐름과 함께 더욱 더 깊어진 그의 감성탓일까. 이전의 락 발라드 넘버와는 사뭇 다른 무언가가 느껴진다.

임재범의 '낙인', 티아라 지연의 '또르르',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던 장근석의 'Let me cry' 를 작곡하면서 최근 상한가를 달리고 있는 김종천이 작사,작곡을 맡았다.

긴 침묵을 깨고 다시 여러 대중앞에 선 김경호가 그동안 하지 못했던 음악이야기를 시작했다. 이제 그의 음악이 예전보다 더 힘차고 올곧게 뻗어 나가기를 기대해 본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