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인터뷰
  • 입력 2012.02.07 10:11

[인터뷰] 공현주 “쇼핑몰CEO, 배우 ‘두 마리 토끼’ 다 잡기위해 노력할 터”

사진 공현주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한 가지 일도 하기 바쁜 세상에서 배우, 연기자, 쇼핑몰 CEO까지 어느 한 분야도 소흘하지 않고 노력하고 있는 배우 공현주를 만났다. 그녀는 중국 한류로 인해 한국과 중국을 오가며 바쁜 시간속에서도 쇼핑몰 사업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었다.

최근 남이 한다고 따라하는 무분별한 다이어트가 아닌 철저하게 자신이 생각하는 목표와 콘셉트에 맞는 균형 잡힌 몸매와 패션 감각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여성 개념마네킹녀’ 1위에 뽑힐 만큼 자신의 일에 있어서는 철저한 공현주를 만나 배우에서부터 쇼핑몰 CEO까지 그녀의 인생스토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보았다.

Q최근 쇼핑몰 사업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는 것으로 알고있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 소개와 함께 다른 쇼핑몰과의 차별화가 있다면?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은 ‘스타일주스’다. ‘스타일주스’는 다양한 연령대가 입을 수 있는 옷이 많다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 나의 방송 이미지 때문에 오피스 룩이 많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막상 그렇지 많은 않다. 오피스 룩은 물론 사이즈 면에서도 박시한 옷, 프리스타일 옷 등 다양하고 상황에 맞는 옷들이 많다.

주 고객의 연령층의 20~30대이지만 학생, 나이 많으신 주부들도 다양성과 편안함에 의해 많이 방문해 주고 있는 상태다.

Q쇼핑몰 이름 ‘스타일주스’가 특이하고 머릿속에 남는다. ‘스타일주스’의 의미는 무엇인가?

‘스타일주스’라는 상호명은 우리가 목마름이나 갈증을 느낄 때 시원한 주스를 찾는 것처럼, 스타일에 대해 갈증과 어려움을 느낄 때 해결해 준다는 의미로 사용하게 됐다. 또한 ‘스타일주스’를 거꾸로 읽어보면 주스스타일이 된다. 즉 공현주만의 스타일 이라는 뜻이다.

사진 공현주 ⓒ스타데일리뉴스

Q쇼핑몰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현재 쇼핑몰 사업에 대해 만족하고는 있는가? 아니라면 앞으로 보완할 점과 추구할 방향은?

처음에 쇼핑몰을 차린다고 했을 때 연예인으로서는 쇼핑몰 후발주자이기에 주변에서 우려와 걱정이 많았다. 하지만 현재는 지금까지 왜 이 사업을 하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 까지 들 정도다. 쇼핑몰을 오픈한지 아직 1년이 체 안됐지만, 직원, 주변의 좋은 분들을 만나서 현재의 위치까지 올라올 수 있어서 만족하고 있다.

Q공현주=몸매 종결자라는 수식이 붙는다. S라인을 만드는 나만의 몸매 관리 비법이 있나?

체중계를 화장실 앞에 놓고 늘 체크한다. 눈에 잘 보이는 곳에 체중계를 두고 수시로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시로 몸무게를 재면 편차가 크지 않지만, 몸매관리에 있어 작은 부분을 무시하면 그 것이 살찌는 지름길이 되기 때문이다.

우리가 아차하는 순간에 몸은 변할 수 있기에 늘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면서 긴장을 늦추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Q 요즘같이 추운 겨울철 게을러지기 쉽다.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다이어트법이나 운동이 있다면?

운동과 식이요법 조절을 하는 것이 좋다. 하루 세끼는 무조건 먹으면서 맵고 짠 음식을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집에서 자전거를 타는 등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를 병행하면서 몸매관리를 해주는 것이 겨울철 집에서 간단하게 운동할 수 있는 방법이다.

사진 공현주 ⓒ스타데일리뉴스

Q 드라마 ‘너는 내 운명’이후로 방송 활동을 하지 않고 있어 대중들이 궁금해 하고 있다. 2012년 차기작 작품 활동 계획은 어떻게 되며 앞으로 하고 싶은 배역이 있는가?

‘너는 내 운명’이후 방송활동을 하지 않고 있다는 것은 오해다. 드라마 활동을 하지 않았을 뿐 케이블방송에서 MC로서 얼굴을 보이고 있었다.

올해로 데뷔한지 10년이 되간다. 10년이 되긴 했지만 아직 보이지 않은 부분이 많기에 어느 한 배역에 국한되기 보다는 다양하게 연기하고 싶다. 어렸을 때와 지금을 비교해 보면 인간 공현주가 많이 변해있다. 특히 사업을 통해 진정한 오피스 우먼으로 거듭났고, 이는 사회생활을 겪어본 나이기에 다양한 감정과 경험을 연기에 녹아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이에 선이 굵은 연기, 강렬한 카리스마 연기 등 다양한 분야를 연기해 보고 싶다.

Q배우, 쇼핑몰 CEO 직함 외에도 플로리스트로 알려져 있다. 현재 플로리스트로 서의 사업은 진행 중인가?

플로리스트로 말하기 부끄럽지만 꽃을 배우고 나서 칼럼도 쓰고 했으나, 현재는 쇼핑몰 사업으로 바빠서 잠시 손을 내려놓은 상태다.

플로리스트로서 처음 시작했을 때는 어려움이 많았다. 꽃이 겉으로는 가벼워 보이지만 실은 무게가 상당하다. 이런 꽃들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는 백조처럼 물 위에서는 한 없이 아름답지만 물 아래에서는 발버둥 치고 있는 모습이 플로리스트로 내 모습과 비슷하다.

사진 공현주 ⓒ스타데일리뉴스 

Q최근 여성가족부 선정 ‘2011년을 빛낸 여성’, ‘대한민국 나눔 대상’, ‘강남구 디딤돌사업 홍보대사’등으로 선정됐다. 다양한 분양에서 인정받은 것으로 보인다. 소감은 어떤가?

나이는 어리지만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하고 참여한 것을 보고 예쁘게 봐줘서 수상할 수 있었다 생각한다. 앞으로는 다양한 분야에서 힘 닿는 곳까지 봉사를 이어나갈 생각이다.

Q끝으로 올해 계획이 있다면 무엇이며, 앞으로 배우 공현주로서 이루고자 하는 꿈은 무엇인가?

쇼핑몰 ‘스타일주스’가 더욱 탄탄해 지도록 발로 뛸 예정이며, 배우 공현주로서 한층 더 매력적이고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또한 어릴 적부터 좋아했던 중국에 대해 진출할 생각을 갖고 있으나 아직은 신중하게 고려하고 있는 중이다.

쇼핑몰도 후발주자, 중국도 후발주자이기 때문에 이전에 진출한 연예인들의 사례를 보고, 분석한 뒤 시행착오를 겪지 않기 위해 신중을 기하고 있는 중이다. 앞으로 쇼핑몰CEO 공현주, 배우 공현주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기 위해 노력할 터이니 지켜봐 달라.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