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신호철 기자
  • 사회
  • 입력 2012.02.06 17:41

노스페이스 점퍼털이단 중학교 자퇴생 검거...갈취 이유는 유흥비 마련

[스타데일리뉴스=신호철 기자] 6일 경기도 부천 원미경찰서는 학교나 학원 주변에서 귀가하는 학생들이 입고 있던 고가의 의류를 빼앗은 혐의(폭력행위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등으로 중학교 자퇴생 A(15)군을 구속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A군과 함께 점퍼를 빼앗은 중학교 자퇴생 B(15)군 등 9명을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이들 10명은 지난해 11월28일 부천시 원미구 상동의 한 아파트 앞에서 지나가던 중학생 C(15)군을 협박해 점퍼를 빼앗는 등,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1월말까지 총 15차례에 걸쳐 노스페이스 점퍼 14벌(시가 900만원 상당)을 빼앗은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2010년께부터 부천지역 중, 고등학교에서 이른바 일진으로 활동한 뒤 자퇴한 학생들로, 자퇴 후에도 학교나 학원 주변에서 몰려다니며 고가의 노스페이스 점퍼를 입은 학생들만 범행 대상으로 삼아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은 성인 범죄 조직을 모방해 유인책, 갈취담당, 장물처분 등 각기 역할을 분담한 뒤 빼앗은 점퍼를 중고품 매매 사이트를 통해 1벌 당 40~55만원을 받고 판매한 것으로 조사됐다.

A군은 경찰에서 "현재 보호관찰 중인데 가출을 해서 유흥비를 마련할 방법이 없었다“며 ”노스페이스 점퍼가 비싸 점퍼를 팔면 하루에서 이틀 정도 생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