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생활
  • 입력 2012.02.06 10:37

아직도 칼 대니? 자연스러운 쁘띠성형이 대세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취업준비생 이정희(27,女)씨는 외모 콤플렉스로 인해 걱정이 앞선다. 그녀는 “취업을 앞두고 있는데 면접을 볼 때 마다 자신감 없는 외모 때문인지 갈수록 주눅이 들고, 점점 용기를 잃어간다”고 고민을 토로했다. 물론 그녀도 TV속 예쁜 연예인들을 보며 성형을 생각하기도 했지만, 쉽게 결정할 문제는 아니었다.

이처럼 평소 자신의 외모적인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생각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성형수술이 대표적이었다. 하지만 성형수술은 말 그대로 수술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수술 자체에 대한 거부감이 생길 수 있다. 또 오랜 회복기간이 필요하다는 부담감, 그리고 만만치 않은 비용까지 성형수술을 결정하는 데 걸리는 점이 많았다.

만약 외모 콤플렉스 때문에 성형을 생각했으나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느껴 고민하고 있었다면, 간편하고 효과를 빠르게 볼 수 있는 필러성형을 고려해보자.

최근에는 자연스러운 성형을 추구하는 트렌드와 맞물려 요즘 간편한 성형법으로 각광받고 있는 ‘쁘띠성형’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쁘띠성형은 수술을 하지 않고도 짧은 시간 안에 자연스럽게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여 성형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적, 비용적인 부담 때문에 성형을 꺼려했던 학생이나 직장인들에게 적합한 시술이 되고 있다.

쁘띠성형 중에서도 필러시술은 함몰된 부위를 채우거나 낮은 콧대를 높이는 등 얼굴의 윤곽선을 세련되게 만들어 주며, 동안으로 보이게 되고 입체감 있는 라인을 만들어 전체적인 얼굴의 균형을 맞춰주기도 한다.

특히 코필러 시술은 개인의 코 모양, 높이 등을 고려해 필러의 종류나 주입하는 양 등을 조절할 수 있고, 보형물을 삽입하는 기존 성형과는 달리 특별한 회복기간이 필요 하지 않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

이처럼 필러 시술은 낮은 콧대 뿐 아니라 이마, 무턱, 볼, 입술 등에 볼륨감을 만들어 동안으로 만들어주며,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팔자주름 또한 개선시켜준다.

마지막으로 초이스피부과 최광호 원장은 “필러 시술 시 간혹 검증되지 않은 물질을 주입해서 염증을 일으키거나, 부작용 사례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고 전하며 “시술 전에는 반드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안정성이 검증된 필러제를 사용하는 전문 병원에서 시술을 받아야 만족스럽고 안전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당부를 잊지 않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