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신호철 기자
  • 생활
  • 입력 2012.02.02 14:30

쉐보레 아베오, 유럽서 ‘2011 안전성 최우수 차량’에 선정

 

[스타데일리뉴스=신호철 기자]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의 글로벌 소형차 '쉐보레 아베오'가 유럽 자동차 안전 성능평가 기준인 유로 NCAP(New Car Assessment Program)이 선정한 경소형차 부문 ‘2011 안전성 최우수 차량’에 선정됐다.

유로 NCAP은 2011년 출시 신차 총 53대의 충돌 안전성 평가 결과를 분석하고 총 다섯 부분의 차급별 ‘안전성 최우수 차량’을 선정했다. 아베오는 유럽에서 가장 판매가 많은 경소형차 부문에서 폭스바겐 업(UP!), 토요타 야리스(Yaris), 푸조 아이온(iOn), 기아 리오(국내명 : 프라이드) 등 경쟁 제품들을 제치고 가장 안전한 차량에 뽑혔다.

GM 글로벌 소형차 개발본부가 위치한 한국에서 개발, 지난해 국내시장을 필두로 전세계 시장에 출시된 아베오는 2011 유로 NCAP 신차 충돌 안전성 평가의 승객 상해 보호 항목에서 100점 만점에 95점을 획득,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입증했다. 또한, 어린이, 보행자 및 능동 안전성을 통합한 종합 안전성 평가에서 동급 차량 중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한 바 있다.

아베오는 작년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의 안전도 평가에서 ‘가장 안전한 차’와 국토해양부가 선정한 ‘2011 올해의 안전한 차’를 동시에 석권했다. 또, 유럽에서 ‘안전성 최우수 차량’에 선정되면서 글로벌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국지엠 기술연구소 안전성능개발담당 김동석 상무는 “경소형차가 전체 판매량의 절반을 차지하는 유럽에서 아베오는 안전성이 가장 우수한 차량으로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고유가로 소형차 수요가 증대되고 있는 미국에서도 ’가장 안전한 소형차’로 자리매김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세계 시장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아베오의 안전성이 소비자들에게 큰 신뢰감을 주고 상품성을 한층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