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신호철 기자
  • 생활
  • 입력 2012.02.01 16:41

목 주름에서 나이가 보인다면 무엇으로 치료해야 할까?

 

[스타데일리뉴스=신호철 기자] 발전된 성형 수술 기술의 덕으로 최근에는 얼굴에서 자신의 나이를 지우는 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주름을 없애거나 얼굴을 동안으로 성형하는 것이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일반화되어 가고 있는 것. 하지만 아무리 얼굴의 주름을 없애도 나이를 속일 수 없는 부위가 있다. 바로 목 주름이다.

목 주름은 나이를 먹으면 얼굴의 주름처럼 자연스럽게 늘어나게 된다. 그래서 목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 화장품을 사용하거나 낮은 배게를 배는 여성들이 적지 않았던 것.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목 주름은 한번 생기면 쉽게 없어지지 않는다. 그렇다면 이렇게 나이를 드러내는 목 주름, 말끔하게 없애는 방법은 없을까?

최근에는 목 주름 제거를 위해 티알 라인이라는 시술을 많이 사용한다. 티알라인이란 주름을 없애고 싶은 부위 아래 녹아 없어지는 실울 삽입해 당겨 주어 주름을 피부 깊숙한 곳에서 부터 없애는 시술을 말한다. 삽입한 실이 자연스럽게 없어지기 때문에 부작용에 대한 부담은 덜 수 있고 자연스러움은 더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TR라인 시술은 최근까지도 다양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 시술인데, 피부층은 물론 근육에 이르는 여러 층에 실을 삽입해 각 층마다 세포에서 고유하게 나타나는 반응을 이용해 더욱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피부 겉에만 나타는 주름을 없애 시술의 만족감이 오래 가지 않았던 기존의 시술들과 달리, 주름이 시작되는 피부 깊숙한 곳에서 부터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어 그 만족감이 크고 오래가는 것이다.

TR라인은 확실한 주름 개선과 더불어 피부의 탄력을 더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까지 볼 수 있다. 피부 깊숙한 곳에 실을 삽입하는 과정에서 피부에 자극을 주어 콜라겐이 자연스럽게 생성되게 하는 것이다. 콜라겐은 피부가 스스로의 힘으로 건강하고 탄력을 가지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 물질로, 동안 피부로 돌아가게 만들어 주는 것.

이같은 TR라인의 다양한 효과에 대해 메디라인 클리닉의 박준우 원장은 “TR라인은 단순히 주름 제거 효과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피부 탄력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또한 얼굴의 라인을 갸름하고 자연스럽고 작게 만드는데도 확실한 효과가 있어 양악 수술을 부담스러워하는 이들이 턱 라인 개선을 위해 선택하는 차선책으로 각광받고 있기도 하다”고 설명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