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은영 기자
  • 방송
  • 입력 2012.02.01 14:43

신현준 3년만의 안방극장 복귀

[스타데일리뉴스=조은영 기자] 배우 신현준이 2012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 드라마로 손꼽히는 KBS 수목 특별기획 ‘각시탈’ 캐스팅이 확정됐다.

 
2009년 SBS 드라마 ‘카인과 아벨’ 이후 3년 만에 브라운관에 복귀한 신현준은 오는 5월에 방영 예정인 KBS 수목 특별기획 ‘각시탈’ (극본 유현미, 연출 윤성식, 제작 팬 엔터테인먼트) 에서 주인공 강토(주원 분)의 형 ‘강산’ 역으로 특별출연한다.

'각시탈'은 허영만 화백의 동명만화(1974)를 드라마화한 작품으로, 제작비 100억 원이 투입된    액션 대작으로 부활하는 ‘각시탈’에 대한 높은 관심과 새로운 ‘한국형 슈퍼 히어로’의 탄생을 기다리는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으며 방송 전부터 뜨거운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일제 강점기, 일제에 맞서 싸우며 조선인들의 위로와 희망을 주었던 ‘각시탈’ 강토(주원 분)의 활약을 그린 작품으로 극중 신현준은 강토의 형으로 바위 같고 태산 같은 사내 ‘강산’ 역을 맡아 뼛속까지 친일파 형사였던 강토가 ‘각시탈’ 이 되어 영웅의 삶을 선택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하는 인물로  비장미 넘치는 액션과 존재감 있는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배우 신현준은 “각시탈의 원작 팬으로 이번 드라마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다. 파란만장한 삶을 산 ‘강산’ 이라는 인물 속으로 깊숙이 들어가 그를 멋지게 표현해보고 싶은 생각에 작품을 결정했다.”고 소감을 밝히고 “첫 드라마를 KBS <바람의 아들>로 시작했다. 오랜만에 KBS 특별기획드라마 <각시탈>로 복귀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 또한 최근 가장 눈여겨보고 있던 후배 주원과 함께 형제로 연기하게 되어 기대된다.” 고 전했다.

이어 “점점 영웅이 없어져가는 이 시대에 우리 모두가 영웅이 되길 바라며 이번 작품에 신중을 다해 연기하겠다.”며 남다른 각오도 전했다.

KBS 수목 특별기획 ‘각시탈’은 3월 방송되는 KBS 수목미니시리즈 ‘적도의 남자’ 후속으로 5월 방송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