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곽문기 기자
  • 방송
  • 입력 2012.01.29 17:40

맛있는 드라마 <발효가족>, 미스터리 불붙으며 인기 높아져!

[스타데일리뉴스=곽문기 기자] JTBC 개국특집 수목 미니시리즈 <발효가족(극본 김지우, 감독 박찬홍, 제작 MI, MWM)>이 숨겨놨던 비밀들을 하나씩 파헤치면서 재미를 더해가고 있다.

 
맛있는 드라마 <발효가족>은 초반부터 미스터리를 이끌어갈 치밀한 복선을 곳곳에 깔며 한시도 방심할 틈을 주지 않아 시청자들의 흥미를 이끌어내 찬사를 받은 바 있다.
미스터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15, 16회에서는 송일국의 과거, 음모를 비롯해 정애리와 최용민 사이의 불신, 숨겨져 있던 최재성의 비밀까지 공개되면서 긴장감을 높였다.

지난 방송에서는 호태(송일국 분)가 보육원 원장의 세뇌교육에 의해 어릴 적 일에 대해서는 전혀 기억하지 못 하고 '기호태'로 살아왔다는 것과 호태 아버지의 임종을 강산(박진희 분)의 아버지 기찬(강신일 분)이 지켰다는 사실 등이 밝혀지며 놀라움을 안겼다.
 

무언가 큰 비밀을 숨기고 있는 것으로 보였던 도식(최재성 분)의 과거와 극 중반부터 등장한 '홍도깨비'의 연쇄 납치사건도 미스터리를 한층 깊게 하였으며, 납치되었던 보육원 원장이 호태를 범인으로 지목해 충격을 안기기까지 했다.

시청자들은 <발효가족>의 홈페이지를 통해 "그동안 김치에 담긴 잔잔한 감동과는 또 다른 방향으로 즐거움을 주고 있다.", "수수께끼에 싸여 있던 다양한 이야기들이 하나씩 풀리면서 더욱 재미있어진다.", "최고라는 말 밖에 할 말이 없다.", "<발효가족>은 다양한 이야기로 즐거움과 행복을 주는 종합선물세트 같다." 등의 소감을 남겨 그 인기를 실감케 했다.

미스터리를 집중적으로 다루면서 인기를 높여가고 있는 <발효가족>은 매주 수, 목요일 밤 8시 45분, JTBC를 통해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