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용태 기자
  • 음악
  • 입력 2012.01.26 09:19

새로운 싱어송라이터의 탄생, 보드카레인의 리더 ‘주윤하’, 솔로 1집 발매

 

[스타데일리뉴스=조용태 기자] 모던록 밴드 보드카레인의 리더 ‘주윤하’의 솔로 1집 [on the way home]이 오는 26일 발매된다. 지난해 12월 선공개한 싱글 [HATE], [집으로]에 이어 발매될 솔로 1집 [on the way home]은 10년을 하루 같이 부단히 노력해오며 한 밴드를 이끌어온 뮤지션으로서의 내공을 여실히 보여주며 새로운 싱어송라이터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주윤하는 솔로 1집 전곡의 작사, 작곡, 연주는 물론 프로듀싱 전반을 스스로 꾸려내며 각 트랙의 다채로운 감성들을 다양한 장르로 펼쳐 놓았다. 세심하게 짜여진 사운드의 볼륨감과 연주로 완성된 정서적 깊이는 대중 음악이 본질적으로 지향하는 목적지에 한 걸음 더 다가가 있는 느낌이다. 타이틀곡 ‘당신의 평화는 연약하다’는 평범한 어느 날, 짐작도 하지 못했던 소식들이 우리를 찾아올 때 깨닫게 되는 우리의 연약함에 대해 위로를 주기 보단 같이 울어줄 수 있는 해답을 주는 노래이다.

 

특별히 각 분야의 장인들, 정원영, 손성제, 아스트로 비츠, 이상순, 토마스쿡, 조재범, 디어클라우드, 나희경 등의 협연으로 앨범의 독립 제작 음반 시장의 수준을 한차원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주윤하의 솔로 1집 [on the way home] 발매 기념 쇼케이스는 2월 18일 토요일 오후6시 홍대 앞 벨로주에서 진행되며, 2월 2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