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명연 기자
  • 생활
  • 입력 2012.01.25 15:16

비타민PC방, 새해 맞아 예비창업자 위한 '창업설명회' 열어

 

[스타데일리뉴스=김명연 기자]  겨울방학과 함께 새해을 맞이하면서 창업설명회가 서서히 시작되고 있다. 특히 아이들의 겨울방학과 새해를 맞이해 외식업과 함께 복합 놀이문화 공간으로 주목 받고 있는 PC방 창업설명회가 주목받고 있다.

예비창업자들은 큰 꿈을 꾸며 자신에게 맞는 창업종목을 선택하기 위해 인터넷으로 검색하고 창업설명회를 다니며 발품을 팔고 있다. 최근에는 학생들뿐만 아니라 직장인, 성인들에게도 온라인게임이 큰 인기를 끌면서 게임을 함께 즐길수 있는 PC방 또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PC방은 몇해전부터는 기존의 피씨방의 이미지와 달리 연인들의 데이트 공간, 주말이면 아빠와 손을 잡고 게임을 즐기는 놀이공간, 다양한 음식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

또한 금연석과 흡연석이 나뉘어져서 쾌적한 공간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러다보니 지역 번화가마다 PC방이 안 들어선 곳이 없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다.

한국소자본연구소 최철용 소장은 "처음 PC방을 창업할때는 개인 창업보다는 성공하는 창업의 실력과 노하우를 갖춘 프랜차이즈 가맹 본부를 선택해서 그 노하우를 전수 받는 것도 좋다"고 말했다.

이러한 창업의 열기를 타고 창업성공의 노하우를 전하는 창업설명회가 예비창업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는 27(금)일 개최되는 비타민PC방의 창업설명회에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피씨방업계에서 10여 년간 PC방 창업을 생각하는 창업주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온 PC방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비타민PC방에서 대박 창업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백진성 대표는 "PC방 창업을 위한 준비 과정에서 PC방 인테리어, PC셋팅, 허가사항에 관한 법률 정보등의 PC방 창업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예비 창업주들에게 설명한다"며 "창업 설명회 이후 창업주들이 갖고 있는 PC방 창업과 커피베이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개별상담 시간을 갖을 예정으로 특별한 창업 설명회 시간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