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문지훈 기자
  • 음악
  • 입력 2016.02.17 20:30

'가온차트' 빅뱅, 7월·8월 음원부문 올해의 가수상.. 도대체 몇 관왕?

▲ 빅뱅 ⓒKBS joy

[스타데일리뉴스=문지훈 기자] 빅뱅이 7, 8월 음원부분 올해의 가수상을 수상하며 4관왕을 차지했다.

17일 오후 7시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2015 가온차트 K팝 어워드’가 개최됐다. 슈퍼주니어 이특과 걸스데이 유라가 MC를 맡았다.

‘2016 가온차트 K-POP 어워드’ 는 올해의 가수, 올해의 신인상, 올해의 작곡가상, 올해의 작사가상, 팬투표 인기상 등 뮤지션에 대한 시상과 작사가, 작곡가, 안무가, 스타일리스트 등 K-POP 발전에 공헌한 인물에 대한 시상 외에 뉴미디어 플랫폼상, 올해의 실연자상 등 총 17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이날 무대에 오른 빅뱅 대성은 "오랫동안 노래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데. 이렇게 상을 많이 주시니 몸 둘 바를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성은 "우리 팬클럽 VIP 사랑합니다"라며 벅찬 표정으로 소감을 전했다.

또 지드래곤은 "작년 5월부터 8월까지 총 네 달간이나 저희를 사랑해주셔서 영광이다"라며 "작년 한 해 동안 저희가 큰 도전을 많이 했는데, 많은 분들이 들어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이러한 기쁨도 느낄 수 있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2016 가온차트 K팝 어워드’에는 싸이, 슈퍼주니어, 빅뱅, 소녀시대 태연, 엑소 블락비 지코, 방탄소년단, 빅스, 위너 송민호, 미쓰에이, AOA, 레드벨벳, 백아연, 여자친구, 세븐틴, 소찬휘, 매드클라운, 자이언티, 혁오 그리고 ‘백세 인생’으로 스타덤에 오른 이애란이 참석했다. 

‘2016 가온차트 K-POP 어워드’는 KBS Drama, KBS Joy, KBS W가 중계하며, 음악포털 멜론과 멜론 아지톡에서도 생중계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