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뷰]'10년 동안 피부' 이매리 "곱창-홍어-새우젖 잘 먹고..열 노화 피해"

 ▲이매리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드라마 ‘신 기생뎐’이후 얼굴을 볼 수 없었던 배우 이매리를 만나기 위해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카페를 찾았다. 이매리는 특유의 밝은 모습과 환한 미소로 기자를 맞이하며 진정한 ‘여배우’의 모습을 풍겼다.

최근 희귀병 논란에 휩싸인 이매리는 인터뷰를 통해, 그동안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말하지 못 했던 이야기들에 대해 속 시원하게 공개했다.

Q드라마 '신 기생뎐'이후 방송에서 얼굴을 볼 수 없었다. 어떻게 지내고 있는가?

드라마 종영이후 홈쇼핑에 출연하며 꾸준히 활동을 하고 있다. 제가 하는 분야는 화장품에 대해 설명을 한다. 올해로 홈쇼핑을 한지 14년이 되어간 나로썬 좀 더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다 생각했고, 이에 ‘코스메틱 마스터’ 과정에 도전 중이다.

Q‘코스메틱 마스터’에 도전하는 것은 연예인 최초다. 도전해 보고 싶은 분야나 특히 염두에 두고 있는 것은 있는가?

이너뷰티 분야에 도전하고 싶다. 피부 관리는 단순히 관리만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며, 이는 속이 편안해야 피부가 좋아지는 것이다. 이에 이너뷰티 분야를 체계적으로 공부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다. 요즘은 단순히 피부과에 다니는 것만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 치료와 함께 식이요법을 조절해야 자신이 원하는 피부 ‘동안피부’가 될 수 있는 것이다.

Q피부를 위해 속 까지 신경쓰다 보니 화장품 또한 무척 신경 쓸 것 같다. 사용해본 화장품 중 기억하는 것이 있는가?

요즘은 식품과 관련된 화장품들이 시중에 많이 출시됐다. 제품 나름대로 효용을 가지고 있으니 어느 것이 좋다고 말할 수는 없다. 이들 중 써본 것은 발효가 되거나 효소가 첨가된 화장품으로 특히 ‘황토제품’을 사용했을 때 효과를 많이 받다.

며칠 전 방송에 제 생체나이가 실제나이보다 10살이 나왔다. 당시 ‘새우젓’을 동안의 비결이라고 말한 이유도 이와 같은 맥락이다. 새우젓도 발효식품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이너뷰티의 하나가 되었고, 이것이 나의 동안피부를 만들어 주는 원동력이 된 것이다.

Q동안의 기준의 피부라고 봐도 무방하다. 이러한 피부와 미모는 학창시절부터 나온 것으로 알고 있다. 특별히 나만의 관리법이나 비법이 있나?

비법이라고 말하기도 뭐하지만 늘 무슨 일에 있어 밝게 생각하고, 상대방에게 화가 풀리도록 이야기해 스트레스가 몸에 쌓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 비법이다. 사람들이 노화방지를 위해 노력은 하고 있으나 ‘열 노화’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 한다. 열 노화는 히터나, 온풍기 등에 나오는 열로 인해 피부의 수분을 빼앗아가 주름을 생기에 만들며 이것이 노화를 촉진시킨다. 이에 열 노화 부분에 있어 신경을 쓰고 있다.

특히 음식에 있어서도 파스타, 피자 등은 절대 먹지 않는다. 어울리지 않을 것이라는 말을 하지만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곱창과 홍어이다. 홍어는 내가 신 기생뎐 촬영 당시 무릎부상으로 시달리고 있을 때 병원에서 배달시켜 먹을 정도로 좋아하는 음식이다.

 ▲이매리 ⓒ스타데일리뉴스

Q부상이야기가 나왔다. 좀 더 깊게 들어가 신 기생뎐 촬영당시 희귀병 이야기가 언론에 많이 노출됐다. 현재 몸 상태는 어떠하며 회복은 됐는가?

당시 희귀병이 언론에 노출된 이후 말도 많고 탈도 많았다. 주변의 우려 섞인 걱정들이 많았기에 오히려 독하게 운동하며 드라마 촬영해 임했다. 지금은 언제 아팠냐는 듯이 싹 나아 건강한 상태다.

이때도 음식조절을 함께 병행했기에 빨리 나을 수 있었다. 먹고 싶은 음식은 되도록 먹으려 노력했고, 가장 좋아하는 음식인 ‘곱창’과 '홍어'을 먹음으로서 건강도 찾고 입맛도 찾았다.

Q심한정도가 아니었으면 희귀병에 대해 해명했을 수도 있었을 탠데

당시 오히려 안이한 대처가 더 큰 화를 불러올 수 있을 것이라 생각 하에 일부러 때를 기다린 것이다. 마침 아침방송에서 피부나이가 실제보다 10살 어리다는 결과가 나왔고, 이와 맞물려 병이 완쾌됐다 말하면 설득력이 있을 것 같아서 이제야 말하게 됐다.

 ▲이매리 ⓒ스타데일리뉴스

Q올해로 연기생활 17년째다. 나에게 있어 연기란 무엇인가?

작년 신 기생뎐 촬영당시 부상이 찾아왔을 때도 연기를 포기할 수 없었다. 그것은 나에게 연기란 살아남는 자만이 강한사람이다 생각했기에 오히려 독하게 이 악물고 끝까지 해낸 것이다. 

연예인이란 직업이 최근 사회에 있어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사람 중 한명이다. 이에 나 또한 연기를 통해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도록 가리지 않고 모든 연기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Q흥미로운 소식이 있다. 격투기 선수 표도르와 친분이 있다고 알고 있다. 어떻게 알게 된 사이인가?

표도르 선수의 팬미팅에 처음 만났다. 그는 격투기 선수들은 힘만 세고 무식할 것이라는 편견과 달리 항상 냉정하지만 그 안에는 부드러움을 지닌 무인 그 자체였다. 또한 예의도 바를 뿐만 아니라 내가 생각하는 그 이상의 성격을 지닌 인물이다. 이에 보고 배울 점이 많았고 대화가 잘 통했기에 친분을 유지하게 된 것이다.

Q끝으로 앞으로의 계획과 함께 이매리의 꿈은 무엇인가?

2월 tvn에서 방영될 아침드라마 ‘노란복수초’에 캐스팅 된 상태다. 신 기생뎐과는 전혀 색다른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시청과 관심을 바란다.

올해는 ‘배우’뿐만 아니라, ‘코스메틱 마스터’로 학생들을 가르치는 ‘전임교수’로 각 분야에서 활동할 예정이다. 몸은 바쁘고 피곤하겠지만 사회에 일조한 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할 계획이다. 전문성을 바탕으로 누군가에게 봉사하며 도움이 되는 배우 이매리를 지켜봐 달라.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