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윤수정 기자
  • 방송
  • 입력 2016.02.11 16:04

'원 디렉션' 전 멤버 제인, 솔로 데뷔 싱글 'PILLOWTALK' 전 세계 차트 올킬

▲ 제인 ⓒ소니뮤직

[스타데일리뉴스=윤수정 기자] 전 세계 넘버 원 보이 밴드 원 디렉션 (One Direction)의 전 멤버 제인 (ZAYN)의 솔로 데뷔 싱글 'PILLOWTALK'이 공개되자마자 빌보드 핫100 차트 1위, 미국 디지털 송 차트 1위, 영국 싱글 세일즈 차트 1위, 그리고 빌보드 온 디멘드 송 차트 1위로 데뷔했다.

'PILLOWTALK'은 미국에서만 26만7천 건 이상 다운로드 되었으며, 이는 2016년 한 주간 최다 기록이다. 또한 'PILLOWTALK'은 공개된 후 각종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가장 많이 추가된 싱글이다.

'PILLOWTALK'은 영국에서 팬들의 성원과 미디어의 전폭적인 지지로 11만 장 이상 팔렸으며, 데뷔한 주에 4백만 9천7백 건의 스트리밍 수를 기록하면서 이 부문에서 압도적으로 1위 자리를 차지했다. 스포티파이에서는 1월 29일 공개된 후 단 한 번도 글로벌 차트 정상에서 내려오지 않고 있고, 제인은 스포티파이 역사상 가장 빠르게 글로벌 차트 정상에 오른 데뷔 아티스트가 되었다.

자신의 솔로 데뷔 싱글이 각종 차트에서 1위를 하자 제인은 “미국과 영국에서 첫 번째 1위를 하게 되어 매우 행복하다. 이는 제 팬들과 저를 지지해주는 많은 사람과 함께 이룬 것이며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 제인 ⓒ소니뮤직

'PILLOWTALK'은 미국과 영국 외에도 호주, 캐나다, 그리고 아일랜드 차트에서도 1위로 데뷔했다. 또한 'PILLOWTALK' 뮤직비디오의 경우, 일주일 동안 6천만 뷰를 돌파하였으며, 'PILLOWTALK'의 어쿠스틱 버전도 화제가 되고 있다.

음악 전문 사이트 'Noisey'는 'PILLOWTALK'에 대해, ‘제인과 완벽하게 맞는 사운드다’라고 평했으며, 영국의 유력지 “The Guardian”은 제인에 대해 “의도되었지만, 충분히 이해되는 근엄한 예술적 행보다”라고 말했다.

그 외에 미국 남성지 'Complex'는 제인의 데뷔 싱글과 뮤직비디오에 대해 "후끈 달아오르고 (Steamy)섹시하다"고 설명했고 미국 내 가장 유명한 패션 뷰티 매체 중 하나인 'Refinery 29'는 “이번 싱글로 제인은 다른 스타들이 그래 왔던 것처럼, 자신이 독보적인 보컬이라는 사실을 알렸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인의 솔로 데뷔 앨범 'MIND OF MINE'은 3월 25일 전 세계 동시 발매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