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방송
  • 입력 2012.01.19 09:04

윤일상 작곡가 “I'm 21” 2차 디지털 앨범 공개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윤일상 작곡가 21주년 기념 앨범 <I'm 21>의 1차 디지털 싱글 ‘10cm 애상’과 ‘폴포츠 I'm Missing You(보고싶다)’의 성공에 이어 <I'm 21>의 2차 디지털 싱글이 18일 0시 공개되었다.

이번에 발표된 2번째 앨범에는 터보의 ‘회상’을 ‘슈퍼주니어 K.R.Y.(규현, 려욱, 예성)’가, DJ DOC의 ‘Remember(부제-그녀의 속눈썹은 길다)’를 ‘JK김동욱’이 불렀으며, 2차 가창자와 가창곡이 공개됨과 동시에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97년 ‘터보’의 앨범 중 140만장이란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인 3집 앨범의 타이틀 'Goodbye Yesterday'와 함께 ‘터보’ 불후의 명곡이라 불리며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대표적인 겨울 시즌송 '회상'은 원곡의 분위기는 그대로 유지하되 ‘슈퍼주니어 K.R.Y.’의 보컬 하모니에 중점을 두었으며, ‘규현, 려욱, 예성’ 멤버 3인의 화음은 리메이크 곡이 아닌 ‘슈퍼주니어 K.R.Y.’의 곡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잘 맞는 곡으로 재 탄생했다.

‘DJ DOC’의 ‘Remember’ 역시 96년 발표해 전곡 히트를 기록, 130만장이 판매된 3집 앨범의 수록 곡으로 깊이 있는 보컬의 ‘JK김동욱’이 참여하면서 원곡과는 전혀 다른 곡으로 변신, 소프트한 보사노바풍의 이 곡은 미니멀한 구성에 상반되는 ‘JK김동욱’의 읊조리는 듯한 나레이션으로 감정적인 깊이를 살리고 있다. ‘JK김동욱’의 ‘Remember’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미료가 피쳐링에 참여했다.

 

‘슈퍼주니어 K.R.Y.’의 ‘회상’ 뮤직비디오에는 ‘SBS 일요일이 좋다-K팝 스타’ 1회에 출연하여 뚜렷한 이목구비와 인형 같은 외모로 심사위원들을 매료시켰던 13세 소녀 허지원과 ‘Excuse me’ 를 통해 색깔있는 음악을 보여준 브랜뉴직의 멤버이자 광고 모델로 활동중인 황담이 출연, 추운 겨울 바다를 배경으로 서로의 따뜻한 추억을 회상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본 뮤직비디오는 금일 오전 10시 윤일상 작곡가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윤일상 작곡가 21주년 기념 앨범 <I'm 21>은 그 동안 자신이 작곡한 베스트 트랙을 선정, 2주 마다 2곡씩 릴리즈 하는 형식의 대규모 프로젝트로 이후 추가 발표될 곡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