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명연 기자
  • 생활
  • 입력 2012.01.18 15:28

커피베이, 소자본 커피전문점 성공창업 사업설명회 개최

 

[스타데일리뉴스=김명연 기자] 지난해 외식시장의 열띤 창업시장 확대와 함께 예비창업자의 큰 관심의 대상이 되는 업종 중 하나를 든다면 커피전문점 창업 분야를 빼놓을수 없을 것이다.

대형 커피전문점은 이미 포화상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창업 비용이 적게 들면서도 테이크아웃 등 알짜 성공 창업으로 이어지는 소자본 커피전문점 창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철용 한국소자본창업연구소 소장은 "십년전만해도 커피전문점은 대학생들의 점유물로 데이트 장소로 인식되어 왔지만, 최근들어서는 커피전문점 하면 직장인들의 비즈니스와 대학생들의 스터디, 하루를 시작하며 들리는 곳, 주부 모임을 하는 장소 등 다양한 이미지가 떠오를 정도로 현대인에게 깊숙이 파고든 장소라고 할수 있다"고 전한다.
 
이러한 인기와 함께 시내곳곳에는 국내 대표브랜드인 카페베네를 포함해서 탐앤탐스, 스타벅스, 할리스, 커피빈 등 다양한 대형 브랜를 찾아볼수 있다.

최 소장은 "대형 브랜드와 함께 최근에 관심의 대상이 되는 것이 소자본으로 창업할수 있는 커피전문점’이라며 ‘작은 규모로 투자하면서 입지를 잘만 선택한다면 테이크아웃과 케잌 판매 등 고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최근 예비창업자들에게 주목받는 소자본 창업 커피전문 브랜드중에서도 론칭과 함께 단숨에 30호점 이상을 오픈한 커피베이가 눈길을 끈다. (주)사과나무의 브랜드인 커피베이는 기존 커피 전문점들의 단점으로 지적된 고비용의 인테리어와 기기구입 등 부담됐던 고가의 창업비용을 직영인테리어공사를 통해 ,획기적인 원가절감을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자본 커피전문점 틈새시장으로 도약하고 있는 커피베이는 오는 27(금)일 (주)사과나무 본사 강의실에서 커피와 베이커리 전문점인 커피베이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