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생활
  • 입력 2012.01.18 11:00

유럽 젊은이 한국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는?...‘북한’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유럽의 젊은이들이 한국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이미지 1위로 북한을 꼽은 것으로 조사됐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영국 런던과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밀라노 등 유럽 주요 5개 도시에서 18세에서 30세미만 1208명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젊은이들은 한국하면 연상되는 이미지로 북한(5.4%)을 가장 많이 꼽았고 삼성(5.1%), 김치(2.7%), 2002년 월드컵(2.4%), 태권도(2.0%)가 뒤를 이었다.

인지도에서는 휴대전화가(69.7%)로 1위를 차지했고, 자동차(66.8%), 음식(65.0% 순이었다. 하지만 선호하는 것에서는 음식이(35.6%)로 가장 높았으며, 휴대전화가(35.0%)로 인지도와는 바뀐 결과를 보였다.

국가 브랜드에 대해서는 한국 사람이(44.7%), 한국 문화(35.8%), 한국 제품ㆍ서비스(34.5%), 한국 국가(27.5%), 한국 기업(27.2%) 순이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