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곽문기 기자
  • 음악
  • 입력 2012.01.16 16:50

윤일상 ‘I’m 21’, 슈퍼주니어, JK김동욱 “저희도 참여했어요”

[스타데일리뉴스=곽문기 기자]지난 5일 작곡가 윤일상의 데뷔 21주년 기념 앨범 <I’m 21>의 1차 디지털 싱글 앨범을 발매, 오는 18일 2차 디지털 싱글 앨범을 공개한다.

이번 2차 디지털 싱글 앨범에는, 세계를 사로잡은 슈퍼아이돌 ‘슈퍼주니어 K.R.Y.(규현, 려욱, 예성)’와 허스키 보이스의 대명사 ‘JK김동욱’이 참여했다.

 
‘슈퍼주니어 K.R.Y.’는 1997년 겨울 ‘터보’가 발표해 현재까지 수많은 후배들에 의해 리메이크, 애절한 가사로 1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회상’을, 그리고 ‘JK김동욱’은 1996년 ‘DJ DOC’ 3집에 수록되어 DOC표 발라드를 선보이며 히트를 기록한 ‘Remember(부제 - 그녀의 속눈썹은 길다)’를 불렀다.

제작사 내가네트워크의 대표 랜스는 “‘슈퍼주니어 K.R.Y.’는 겨울에 딱 맞는 ‘터보’의 ‘회상’ 원곡 버전에서 크게 벗어 나지 않는 ‘슈퍼주니어 K.R.Y.’ 만의 부드러운 보컬을 선보일 예정이며 ‘JK김동욱’의 경우 고독한 목소리, 절제의 보컬 타이틀에 걸맞게 원곡과는 180도 다른 ‘JK김동욱’표 곡이 될 것”이라 밝혔다. 이어 “이번 ‘JK김동욱’의 ‘Remember’는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미료가 피쳐링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윤일상 작곡가의 데뷔 21주년 기념 앨범 <I’m 21>의 1차 디지털 싱글 ‘10cm-애상’과 ‘폴포츠-I'm missing you(보고싶다)’가 음원 공개와 동시에 ‘10cm-애상’이 주요 음원사이트의 1위에 랭크, ‘무한도전 나름가수다’의 올킬 행진 사이에서도 5위권내에 계속 자리하는 등 히트곡 제조기 윤일상의 파워를 다시 한번 보여 주었다.

‘슈퍼주니어 K.R.Y.’와 ‘JK김동욱’의 음원은 오는 18일 0시에 공개되며 뮤직비디오는 18일 오전 10시에 윤일상 작곡가의 공식 유튜브를 통해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주 공개 예정인 ‘슈퍼주니어 K.R.Y.’와 ‘JK김동욱’ 외에도 기념 앨범에 들어갈 김범수, 이은미, 노브레인, 김건모, 린 등이 참여한 곡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