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명연 기자
  • 생활
  • 입력 2012.01.16 15:06

설날선물로 부모님들께 가장 인기있는 것은?

 

[스타데일리뉴스=김명연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연휴가 성큼 다가오면서 각 가정에서는 부모님들과 윗 어른들을 위한 설날선물로는 어떤 것이 좋을지 고민이 많다.

한 인터넷 설문조사에 의하면 40대~60대의 부모님들이 자녀들에게 가장 받고 싶어 하는 1위는 용돈이며 2위로는 건강관리에서부터 안티에이징까지 이르는 다양한 건강관리 상품권이며, 3위로는 건강기능식품으로 결과가 나왔다.

이와 같은 결과를 반영이나 하듯 최근에는 S라인, 건강미인, 피부미인, V라인 미녀등과 함께 인기를 얻고 있는 단어가 '꽃중년'이다. 미시족이라는 단어 이후 40~50대 연령대의 여성인데도 불구하고 동안의 얼굴과 늘씬한 몸매를 가지고 있는 중년 여성들을 가르켜 꽃중년이라고 칭한다.

이에 노년층이 증가하면서 그만큼 젊음을 되찾고자 하는 안티에이징 상품과 건강관리 프로그램이 인기이다. 특히 연초다보니 40대~50대의 연령대의 여성들은 피부와 몸매에 보다 많은 신경을 쓰게 된다. 새해가 시작되면서 건강에 대한 염원이 많기 때문이다.

본 에스티스의 한도숙 원장은 "최근 설날이 가까워지면서 파이테라피 상품권에 대한 문의가 많아졌다"고 말했다. 이어 "나이가 중년으로 접어들수록 갱년기에 대한 부담감과 함께 젊어지고자 하는 욕구는 20~30대와 마찬가지"라며 "오히려 자녀들을 키우고 공부시키다 보니 어느덧 40~50대가 되고 거울속에 비친 주름 하나 하나가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라고 설명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