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문화
  • 입력 2012.01.16 11:29

'늑대의 유혹' 귀여니가 전수하는 작가 노하우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늑대의 유혹’, ‘그놈은 멋있었다’ 등의 인기작가 귀여니(본명 이윤세)가 방송구성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특강을 펼친다. 서울종합예술학교(이사장 김민성)가 오는 1월 18일 본관인 SAC타워에서 이 학교 방송구성작가예능학부 겸임 교수인 귀여니 작가와 KBS ‘해피선데이-1박2일’의 최재영 작가가 참여하는 2012 SAC ‘방송구성작가캠프-작가의유혹’을 개최한다.

올해 신설된 방송구성작가예능학부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특강 이야기의 기술(귀여니), 방송작가의 기쁨과 슬픔(최재영) 등과 함께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즉석 이벤트 공모전을 연다.

고등학교 재학시절 인터넷에 여러 작품을 연재하면서 십대 문화코드를 이끄는 인기작가로 등극한 귀여니는 대표작인 ‘늑대의 유혹’, ‘도레미파솔라시도’, ‘내 남자친구에게’ 등 여러 작품이 영화, 연극, 뮤지컬화 되었으며, 중국, 일본 등에 수출되기도 했다. 2004년 강동원 주연의 영화 ‘늑대의 유혹’은 작년 9월 뮤지컬로 각색되어 큰 인기를 얻었고, 작년 말에는 판타지 소설 ‘팜피넬라-퀸트 성 꼭대기의 비밀’을 출간하기도 했다.

다음달 종영을 앞둔 ‘1박2일’ 작가인 최재영은 SBS ‘야심만만’, ‘신동엽의 있다! 없다?’, MBC ‘인간탐구쇼-아이스크림’, 구글 넥서스온 영화 ‘유세윤의 THE 플라이’ 등을 집필했으며, ‘1박2일’ 후속 프로그램 메인작가로 발탁되어 ‘천하무적 야구단’의 연출을 맡았던 최재형 PD와 새로운 프로그램을 구상 중이다.

한편 SBS ‘붕어빵’ 작가 곽상원 교수와 KBS ‘백점만점’을 집필한 박유미 교수가 직접 지도하는 즉석 이벤트 공모전 참가자 중 우수 학생에게는 입학시 가산점이 부여되며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1월 16일까지 서울종합예술학교 홈페이지(www.sac.ac.kr)를 통해 가능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