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16.01.26 15:38

'응팔' 혜리 메이크업 따라잡기, 120만 조회수 돌파

▲ 써니 '걸스데이 혜리 메이크업' (출처: 유튜브 써니채널)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역대 케이블 TV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각종 신드롬을 일으킨 응팔(‘응답하라 1998’)이 유튜브에서도 흥행질주 중이다. 유튜브 스타 써니의 응팔 여주인공 ‘혜리 메이크업 따라잡기’ 영상이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12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써니는 뉴욕에서 활동 중인 17세 유튜브 스타로 구독자가 44만명에 달한다. 보통 1주일마다 새로운 메이크업 동영상을 업로드하며, 총 2380만여 뷰의 전체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써니는 한류스타인 걸스데이의 혜리를 비롯해, 소녀시대 태연, EXID의 하니 등 인기 아이돌 스타의 스타일링과 특징적인 표정을 따라하는 ‘스타 메이크업 따라잡기’로 유명하다. 10대의 발랄한 매력과 과감하면서도 수준급인 메이크업 실력이 인기 비결이다.

▲ 써니 '걸스데이 혜리 메이크업' (출처: 유튜브 써니채널)

120만 조회수를 돌파한 ‘혜리 메이크업 따라잡기’ 영상은 써니가 운영하는 뷰티 채널인 써니채널(Sunny’s Channel)에서 가장 먼저 선보인 영상이다. 걸스데이 혜리의 메이크업과 함께 트레이드 마크가 된 ‘불퉁한 표정’을 선보여 ‘혜리 판박이’로 이미 화제가 된 바 있다.

이 영상에서 써니는 ‘혜리가 되기 위한 메이크업 포인트’로 작은 얼굴을 만들기 위한 얼굴 쉐딩과 얇고 길게 그린 아이라인, 눈썹 틴트를 이용한 일자 눈썹, 인형 같은 속눈썹을 특징으로 꼽았다. 이 영상은 케이블 채널의 시청률 역사를 다시 쓴 ‘응답하라 1988’의 열기와 혜리의 인기로 다시 한번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