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음악
  • 입력 2016.01.23 11:02

방탄소년단 '화양연화 pt.2', 美 빌보드 K-POP 월드앨범차트 네 번째 1위

▲ 방탄소년단 (출처: 빌보드)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방탄소년단이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서 4주 1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21일(현지 시간) 미국 빌보드는 K-POP 칼럼 코너인 K-TOWN과 매주 모든 차트 1위에 대해 보도하는 CHART BEAT 코너를 통해 “방탄소년단, ‘화양연화 pt.2’로 월드앨범차트 네 번째 정상에 올라서다”라는 기사를 게재하고 해당 소식을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빌보드는 기사 서두에서 “방탄소년단은 이제 월드앨범차트에서 K-POP 사상 최다 기간 1위라는 타이틀을 자랑할 수 있게 됐다”는 극찬과 함께 “’화양연화 pt.2’로 네 번째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의 기세를 막을 그 어떤 조짐도 보이지 않는다”고 평했다.
 
또한 각기 다른 앨범으로 월드앨범차트에서 2번 혹은 3번의 정상에 올랐던 다른 팀들과 달리, 방탄소년단은 단 하나의 앨범으로 네 번째 정상에 오름으로써 인기 순위에서 타 그룹을 능가하는 파워를 보여줬다고도 설명했다.
 
이 외에도 또다시 월드앨범차트에 이름을 올린 ‘화양연화 pt.1’에 대한 호평을 보냈다. 지난 해 4월 발매된 ‘화양연화 pt.1’은 지난 주 차트 11위에서 이번 주 순위 7위로 4계단 상승했으며, 발매 이후 12번째로 차트인을 기록했다고 강조해 긴 생명력을 보이고 있는 ‘화양연화 pt.1’에 대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빌보드는 이어 “방탄소년단이 최고의 전성기를 차지함으로써, 다른 보이그룹들의 월드앨범차트 정상 차지를 위한 경쟁이 늦춰지고 있다”고 언급해 글로벌 대세 주자로 당당히 자리매김한 방탄소년단의 위세를 실감케 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