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길명배 기자
  • 사회
  • 입력 2012.01.13 16:08

[영상] 소 집단아사, 처참하고 충격적인 '현장 공개'

[스타데일리뉴스=길명배 기자] 소값 폭락과 사료값 상승을 감당하지 못하고 소들이 집단으로 아사한 어느 농장의 충격적인 현장 동영상이 공개됐다.   

동물사랑실천협회는 최근 소 10여마리가 굶어 떼죽음을 당한 전북 순창군의 한 농장의 모습을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 동영상은 지난 5일 촬영된 것으로 이 농장에서는 10일 육우 5마리가 추가로 아사하는 등 상황은 점점 나빠지고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농장의 농장주는 정부에 소값 폭락과 사료값 상승에 대한 대책을 요구하며 소들을 방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동물사랑실천협회는 성명을 발표하고 "경제적 어려움을 이유로 정부에 자신의 요구를 관철하기 위한 방법으로 기르던 소들을 집단으로 굶어 죽도록 하는 행위를 정부가 적극 방지해야 한다“며 "정부는 그동안 말로만 내세워온 지속가능한 축산정책을 마련하고, 현행 동물보호법에 규정된 대로 동물학대를 방지하기 위한 '피학대 동물들의 격리 조치'를 당장 시행하라"고 촉구했다.

농장 주인 문씨는 "사람은 굶어도 기르는 짐승은 굶기지 않는 법인데, 오죽했으면 자식 같은 소를 굶겨 죽였겠느냐"며 "동물보호단체에서 보내준 사료와 마지막 남은 돈으로 풀 사료를 사서 먹이고 있지만 이미 영양 부실이 심화해 되살리긴 늦은 것 같다. 소들이 죽어가는 것을 막을 수 형편”이라고 토로했다.

한편 정부는 소를 아사시킨 축산농가에 대해 동물보호법에 따른 과태료 부과를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논란이 확산될 전망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