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문지훈 인턴기자
  • 음악
  • 입력 2016.01.21 23:00

골든디스크 음반부문 엑소 대상.. 2016년도 엑소의 해 되나 (종합)

▲ 엑소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문지훈 인턴기자] 엑소가 3년 연속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20일과 21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제30회 골든디스크 어워즈'(이하 ‘골든디스크’)가 개최됐다. 

골든디스크 어워즈는 음원과 음반 판매량을 기준으로 한 해 동안 가장 사랑받은 대중가요와 뮤지션을 선정하는 행사다. 20일에 디지털 음원 부문을 시상했으며, 21일엔 음반 부문을 시상했다.

이날 엑소는 음반부문 대상을 포함해 글로벌 인기상과 본상을 받아 3관왕에 등극했다. 

엑소는 "골든디스크에서 3년 연속 대상을 받아 영광이다"라며 "항상 산을 오른다고 생각하며 일을 하고 있는데, 우리 팬들과 함께 열심히 달려 정상에 오르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팬들과 끝까지 함께 하고 싶다. 사랑한다. 2016년에도 앨범이 나오는데 많이 기대해달라"고 전해 환호를 자아냈다. 

특히 엑소는 2016에 새 앨범이 나온다는 것을 언급해 팬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새 앨범 소식은 2016년마저도 엑소의 해가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을 자아낸다. 

앞서 방탄소년단, 에프엑스, 씨엔블루, 샤이니 종현, 엑소, 비스트, 샤이니, 슈퍼주니어, 방탄소년단, 빅스, 에이핑크는 본상을 수상해 음반 강자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신인상의 영광은 작년 데뷔해 무서운 속도로 선배 가수들을 뒤쫓고 있는 세븐틴과 트와이스에게 돌아갔다. 

각각 베스트 보컬 그룹상은 비투비가, 베스트 보컬 솔로상은 정용화가 거머쥐었으며, 샤이니는 인기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날 골든디스크 음반부문 시상식에는 수상자(팀)들의 화려한 퍼포먼스에 전인권의 밴드의 깊이있는 음악이 더해져 더욱 다채로운 무대가 완성됐다. 

[제30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 부문 수상자 리스트]

▲ 대상= 엑소 
 
▲ 본상= 엑소 비스트 샤이니 슈퍼주니어 방탄소년단 빅스 에이핑크 에프엑스 방탄소년단 씨엔블루 종현 

▲ 베스트 보컬 그룹 / 솔로= 비투비 / 정용화  

▲ 신인상= 세븐틴 트와이스 

▲ 인기상 / 글로벌 인기상 = 샤이니 / 엑소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