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길명배 기자
  • 방송
  • 입력 2012.01.13 12:16

김정훈 日서 '가온TV' 첫 진행 성공적... 3000여명 운집

 
[스타데일리뉴스=길명배 기자] 한류스타 김정훈이 진행자로 나선 일본 후지TV '가온TV(最新K-POPランキング gaon TV)' 첫 공개 녹화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지난 9일 오후 5시 일본 요코하마 퍼시픽홀에서 진행된 '가온TV' 공개 녹화에는 3000여명의 현지 한류팬들이 찾아 뜨거운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일본에서 첫 단독 MC에 도전한 김정훈은 다소 굳은 표정으로 무대에 올라 "처음이라 정말 긴장이 된다. 많은 박수 부탁드린다"며 현장을 찾은 팬들과 시청자에게 당부의 말을 전했다.

약 3시간 동안 진행된 무대에서 김정훈은 통역 없이 모든 진행을 일본어로 진행, 팬들의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날 녹화에서는 대한민국 유일의 공인음악차트인 가온차트가 집계한 '히트차트 BEST50'이 뮤직비디오와 함께 소개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단순히 차트만을 소개하지 않고 중간마다 인기 가수들의 축하메시지 영상이 공개되는가 하면,

또한 김정훈의 콘서트와 토크쇼로 채워진 2부 오프닝은 일본에서 활동중인 남성 5인조 그룹 '슈아이(SHU-I)'의 축하 무대가 이어졌다.

K-POP 차트를 소개하는 첫 TV쇼인 만큼 일본 내 취재 열기도 뜨거웠다. 일본의 유력 언론사들은 가온차트를 '2010년 발족한 한국 정부 공인 K-POP 차트'라며 "'벨소리' '다운로드' 등 온라인 데이터 뿐 아니라 CD 매출 데이터를 집계하고 K-POP 트렌드와 뉴스를 게재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한편 이날 녹화분은 오는 28일 BS후지에서 오후 2시에 방송되며, 29일 오후 11시30분 DATV로도 전파를 탄다. 앞으로 '가온TV'는 매월 4째주 토요일(BS후지), 매월 4째주 일요일(DATV)를 통해 일본 전역에 방영되며, 매월 2째주 일요일 오후 11시30분에는 '가온TV' 녹화 후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도 방영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