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윤수정 기자
  • 방송
  • 입력 2016.01.14 08:57

원미경, MBC '가화만사성' 출연 확정 '주말의 여왕' 화려한 귀환

▲ 원미경 (더 틱톡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윤수정 기자] MBC 새 주말드라마 ‘가화만사성’에 원미경이 출연을 확정했다. 특히 MBC 주말드라마 ‘사랑과 진실’로 시대를 풍미한 ‘주말의 여왕’ 원미경이 수많은 러브콜을 고사한 끝에 ‘가화만사성’을 14년만의 복귀작으로 결정해 기대감이 폭발하고 있다.

오는 2016년 2월 첫 방송될 MBC 새 주말드라마 ‘가화만사성’(극본 조은정/ 연출 이동윤/ 제작 스토리 플랜트) 측은 “김영철, 김소연, 이필모에 이어 배우 원미경이 ‘가화만사성’에 출연을 확정 지었다. 원미경은 김영철이 맡은 봉삼봉의 아내 배숙녀 역을 맡아 김영철과 함께 주요 스토리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혀 관심을 모은다.

'가화만사성'은 중국집 배달부로 시작해 차이나타운 최대 중식당을 오픈하게 된 봉삼봉 가족들의 뒷목 잡는 사건과 이를 통해 한 단계 성장하는 훈훈한 가족 드라마.

원미경이 맡은 배숙녀는 가정의 절대 군주 봉삼봉의 말 한마디면 꿀 먹은 벙어리가 되는 중식당 ‘가화만사성’의 안주인으로 특기가 ‘참기’인 희생의 아이콘이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반전을 선사하는 매력만점의 캐릭터로, ‘주말의 여왕’ 원미경의 활약을 기대케 한다.

무엇보다 드라마 ‘사랑과 진실’, ‘아파트’와 영화 ‘청춘의 덫’ 등 세기를 풍미하며 최고의 여배우로 활약했던 원미경이 2002년 MBC 드라마 ‘고백’을 마지막으로 브라운관을 떠나자 그의 복귀작과 컴백 시기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바 있다.

원미경은 수많은 러브콜을 고사한 끝에 MBC 새 주말드라마 ‘가화만사성’으로 화려한 컴백을 예고해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원미경은 탄탄한 대본과 신선한 캐릭터에 매력을 느껴 전격 컴백을 결정했다는 후문.

‘가화만사성’ 제작사는 "‘가화만사성’으로 전격 컴백을 결정한 원미경의 합류로 든든하다”며 “14년만의 컴백을 신중히 결정한 배우 원미경과 함께 주말 안방극장에 훈훈한 웃음으로 채울 드라마를 만들겠다.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가화만사성’은 ‘호텔킹’, ‘신들의 만찬’, ‘황금물고기’ 등을 집필한 조은정 작가와 ‘운명처럼 널 사랑해’, ‘여왕의 교실’, ‘신들의 만찬’ 등을 연출한 이동윤 PD의 2016년 작품. 특히, 이동윤 PD 와 조은정 작가가 ‘신들의 만찬’이후 다시 한번 음식 가족 드라마로 의기투합한 만큼 더욱 큰 기대를 모은다. ‘가화만사성’은 MBC ‘엄마’의 후속으로 2016년 2월 말 첫 방송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