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6.01.13 09:23

XIA 준수, '서울가요대상 국내 인기 투표 1위' 46.7% 득표율

▲ XIA준수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XIA가 샤이니, 엑소를 누르고 가요계 최고 인기 팬덤의 위용을 입증했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XIA가 ‘제25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이 지난 2015년 11월 27일부터 어제(12일)까지 실시한 국내 인기상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다. 100% 사전 투표 결과로 선정되는 국내 인기상 투표에서 XIA는 총 46.7%의 득표율을 차지하며 1위를 기록, 명실공히 최고의 팬덤을 입증해냈으며 방송 활동 등의 제약이 있음에도 그 입지를 굳건히 했다.”고 전했다.

▲ 서울가요대상 홈페이지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XIA가 후보에 오른 부문은 국내 팬들의 투표로만 이루어지는 인기상으로 지난해 3월 발매한 정규 3집 'FLOWER'의 타이틀 곡 '꽃'으로 후보에 올라 팬들의 뜨거운 지지 속에 역대급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한 것.

한편, XIA는 지난 2012년 발매한 솔로 정규 1집 ‘타란탈레그라(TARANTALLEGRA)’로 앨범 판매 12만 장 기록, 한국 남자 솔로 가수로서는 최초로 월드투어를 성공시킨 바 있으며 이듬해 2집 ‘인크레더블(Incredible)’로 아시아 7개 도시 10만 팬을 만나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팬들에게까지 사랑받는 글로벌 아티스트의 진면목을 입증해냈다.

또한, 지난해 3월에 발매한 3집 ‘플라워(Flower)’로 국내외 차트를 점령하기도 했고, 10월 발매한 미니 앨범 ‘꼭 어제’로 미니앨범임에도 6만 장의 판매고를 기록, 아시아 투어를 통해 여전히 건재한 인기를 과시하기도 했다. 게다가 최근 개최했던 연말 발라드&뮤지컬 단독 콘서트는 평일 공연 3회차가 5분 만에 전석 매진되기도 하는 등 앨범과 공연, 두 분야 모두 최고에 자리에 올라 대체불가 아티스트의 입지를 굳힌 바 있다.

특히, 이번 인기상은 국내 팬들을 대상으로 한 수상이라 더욱 뜻깊다. 투표에 참여한 XIA의 팬들은 "근 6, 7년간 방송이나 시상식의 외압이 있어 가수를 볼 기회가 없었지만 인기투표로서 아티스트의 정당한 권리 찾기에 동참하고 싶었다. 가수의 볼 기회가 사라졌다고 해서 인기가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XIA의 음악을 사랑하는 팬들은 더 많아졌다는 것을 입증하고 싶었다."는 투표 이유를 밝힌 바 있다.

관계자는 “JYJ와 XIA를 응원하는 팬들은 지금까지 다양한 활동으로 팬 사랑을 입증해 왔다. 그동안 팬들은 아티스트의 권리 찾기를 위해 118개국 참여자의 서명을 이끌어 낸 바 있으며, 팬 또한 소비자로서 공정한 기회가 주어져야 함을 공공기관에 꾸준히 요청하는 등 최근 JYJ의 법이 국회를 통과하는 데 큰 역할을 한 바 있다. 이번 상 역시 팬들의 대단한 노력을 통해 얻어진 결과”라고 덧붙였다.

XIA 역시 자신의 SNS를 통해 “팬 분들 한 분 한 분의 마음, 부족한 저를 무대에 올리기 위해 보내주신 시간과 노력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저 또한 그 정성 하나 하나를 온몸으로 기억하겠습니다. 너무 고맙습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사랑합니다.”라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현재 XIA는 오는 1월 23일 세종문화회관에서 개막하는 뮤지컬 '드라큘라' 연습에 한창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