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사회
  • 입력 2012.01.11 13:37

박희태 전 비서 자택 압수수색...파장이 대선후보 경선까지?

[스타데일리뉴스=김영일 기자] ‘돈봉투’ 살포 의혹을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공안1부는 11일 박희태 국회의장의 전 비서였던 고모씨(41)의 경기 고양시 일산 자택을 압수수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이날 오전 8시10분께 수사관들을 고 씨 자택에 보내 각종 장부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 중인 것으로 전해졌으며, 고 씨는 압수수색 당시 자택에 머물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고 씨는 전대 직후 고 의원실 보좌관 김 모씨로부터 돈 봉투를 되돌려 받았다고 지목한 인물이다.

전날 검찰은 고씨에 대한 체포영장을 청구했으나 기각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검찰은 임의동행 형식으로 고씨를 연행해 조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고씨는 박 의장이 17대 국회의원이던 시절 의원실 비서를 일했으며, 현재 한나라당 모 의원 보좌관이다. 2008년 전대 당시에는 박희태 후보 캠프에서 일했다.

한편, 같은당 원희룡 의원은 10일 '전당대회 돈봉투 사건'과 관련, "대통령 경선도 예외는 아니다"라고 폭로했다.

원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글을 올려 "(체육관 전당대회를 할 때) 전국에서 동원하는 교통비, 식비 등의 비용이 대의원 개개인, 대의원을 동원하는 당협위원장, 표 확보에 목숨건 후보 중 누구에게 전가되기 쉽겠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체육관 전당대회를 퇴출해야 한다"며 "모바일이나 인터넷투표, 전국 어디서나 근거리에서 투표할 수 있는 투표소 설치 등이 대안"이라고 주장했다.

홍준표 한나라당 전 대표 또한 "전당대회는 대의원 25~30명을 관리하는 당협위원장만 잡으면 되니 돈봉투가 오고 갔다"며 "지방 대의원들에게 전당대회에 참석하는 교통비와 식대로 수백만원씩 거마비를 주던 것이 나쁜 관행이 됐다"고 밝힌 바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