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문지훈 인턴기자
  • 영화
  • 입력 2016.01.12 23:08

[HD] ‘오빠생각’ 고아성 “아역배우들 대신 영화 홍보 나서는 것 부끄럽다”

▲ 고아성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문지훈 인턴기자] 영화 ‘오빠생각’ 라이브톡 시사회가 1월 12일 오후 7시 30분에 CGV 압구정을 비롯한 전국 17개 극장에서 열렸다. 이날 ‘오빠생각’ 라이브톡 시사회에는 이한 감독을 포함해 배우 임시완, 고아성 등이 참석했다. 

연출을 맡은 이한 감독은 ‘연애 소설’로 데뷔해 ‘청춘만화’, ‘완득이’ 등을 연출한 바 있다. 영화 ‘오빠생각’에서 임시완은 전쟁으로 가족과 동료를 잃은 군인 한상렬 역을 맡았고 고아성은 전쟁 통에 고아가 된 아이들을 위해 일하는 자원봉사자 선생님 박주미 역을 맡았다.

고아성은 “‘오빠생각‘ 이라는 영화는 아이들이 가장 기여한 영화다. 이렇게 내가 나서는 게 부끄럽다고 느낄 정도다”라고 말했다.

이어 고아성은 “그런데 생각보다는 내가 아이들을 이끌어주지 못한 것 같다. 나는 아이들과 너무 친구처럼 친해져서 선배처럼 리드해주는 역할은 못했다. 오히려 임시완이 그런 역할을 했다”고 말했다.

이에 임시완은 “아성이는 아이들 달래기 위해 초콜릿을 주는 역할을 했다”고 밝혀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오빠생각‘은 한국전쟁 당시 실존했던 어린이 합창단을 모티브로, 모든 것을 잃어버린 전쟁터 한 가운데서 시작된 작은 노래의 위대한 기적을 그린 감동 대작이다. 오는 1월 21일 개봉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