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사회
  • 입력 2012.01.10 13:21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 민주당 까지 일파만파 ...민주당 “시간을 달라”

[스타데일리뉴스=김영일 기자] 한나라당의 전당대회 당시 ‘돈 봉투’루머에 대해 맹공을 퍼붓던 민주통합당이, 자신들 또한 전당대회에서도 돈 봉투가 전해졌다는 소식에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이에 민주통합당은 긴급 진화에 나섰다. 자칫 잘못하면 한나라당과 함께 싸잡아 민심의 역풍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민주통합당은 9일 1ㆍ15 전당대회 경선주자의 `돈봉투' 살포 의혹이 제기된 것과 관련, 자체 진상조사단을 구성해 조사에 착수키로 했다. 이날 오후 국회에서 원혜영 공동대표 주재로 긴급최고위원회의를 열어 이같이 결정했다고 오종식 대변인이 밝혔다.

오 대변인은 "사실 관계를 철저히 파악하기 위해 즉각 진상조사단을 구성키로 했다"며 "조사 결과 불법ㆍ부정 의혹이 사실로 드러나면 해당 후보자의 후보자격 박탈과 검찰 수사 등 모든 정치적ㆍ법적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한나라당에 이어 민주통합당도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이 불거짐에 따라 정치권 전체가 금권선거의 후폭풍에 휘말릴 가능성이 커졌다.

이에 진상조사단은 홍재형 당 선거관리위원장이 맡기로 했다.

한편, 민주당은 이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10일 최고위원회에서 후속 조치를 취할 예정이며, 특정 후보가 돈을 뿌린 사실이 확인될 경우, 검찰에 수사의뢰까지 한다는 방침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