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일 기자
  • 방송
  • 입력 2012.01.10 09:43

하정우 디자이너 ‘앙드레 김’의 삶, 영화화된다?

[스타데일리뉴스=김영일 기자] 한국 최초의 남성 디자이너이자 한국 패션계의 거목 故앙드레 김의 삶이 영화화된다. ㈜판타지오픽쳐스는 지난해 말 앙드레 김의 아들이자 현재 ㈜앙드레 김 아뜨리에의 대표이사인 김중도씨와 영화화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앙드레 김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르는 이가 없는 최고의 디자이너였지만 그의 삶에 대해서는 의외로 많은 부분이 베일에 가려져 있기도 하다. 제작될 영화는 그가 1960년대에 남성 최초로 여성복을 만드는 디자이너로 이름을 알리던 시기를 다루게 된다. 1960년대 한국 패션계와 연예계의 다이내믹한 에피소드들과 함께 열정 넘치던 청년 앙드레 김의 고뇌와 도전이 진지하지만 무겁지 않은 톤으로 그려질 예정이다.
 
앙드레 김의 아들 김중도씨는 “돌아가신 아버지의 젊은 시절 모습이 지금의 젊은 관객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길 바란다”는 당부와 함께 영화화를 허락했다. ㈜판타지오픽쳐스는 ㈜앙드레 김 아뜨리에 측으로부터 앙드레 김의 상표 및 상호, 그의 디자인 등을 영화에 사용할 수 있는 독점적 권리를 부여받아 현재 제작을 진행 중이다.
 
앙드레 김의 젊은 시절은 배우 하정우가 맡아 연기할 예정이며, CJ E&M이 기획개발단계부터 파트너로 참여한다. 이미 수 차례 미술 전시회를 열고 미술 에세이를 출간할 정도로 예술에 조예가 깊고 아티스트들의 삶에 깊은 관심을 보여왔던 하정우는 이번 프로젝트에 어떠한 이견도 없이 참여 의사를 밝혔다. 감독으로는 그간 연출력과 관객동원력을 인정받은 몇몇 감독들이 물망에 오르고 있다.
 

 

제작사인 ㈜판타지오픽쳐스 하정우, 지진희 등이 소속된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판타지오의 자회사로, ㈜판타지오에서 영화 <도가니> 등의 작품 제작을 주도했던 스태프들이 중심이 되어 지난 2011년 11월 설립되었다.
 
㈜판타지오픽쳐스 김한길 대표는 “기존 연예 매니지먼트사에서 소속 배우의 출연 작품에 공동제작 형식으로 참여하던 형태에서 한 걸음 나아가 직접 작품의 초기 기획에서부터 프로덕션, 홍보 마케팅까지 적극적으로 주도하며 보다 전문화되고 본격적인 작품 제작을 추진하고 있다”며 포부를 밝혔다.
 
 ㈜판타지오는 실제로 영화 <도가니>의 원작 판권 구입 및 시나리오 기획 개발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영화의 성공을 이끌어낸 바 있다. ㈜판타지오픽쳐스는 그러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영화  ‘앙드레 김’을 필두로 본격적으로 영화와 드라마 등 작품 제작에 나선다.
 
영화 <앙드레 김(가제)>은 2013년 하반기 중 개봉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