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생활
  • 입력 2012.01.09 15:31

턱 콤플렉스 어떻게 극복해야 하나?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우리가 흔히 말하는 얼굴형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바로 ‘턱 라인’이다. 이에 옆으로 크게 발달된 사각턱으로 고민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턱 라인이 갸름한 일명 ‘V라인 얼굴’은 얼굴이 작아 보일 뿐 아니라, 이목구비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데 이러한 이유들로 턱 콤플렉스가 있는 이들은 성형수술까지 고려하기도 한다.

물론 사각턱을 개선하는 데는 무조건 성형수술만이 정답은 아니다. 사각턱을 개선하는 방법으로는 보톡스 주사시술과 성형수술이 대표적인 방법이다.

보톡스 주사시술은 성형수술에 대한 두려움이나 비용 등에 대한 부담이 있는 이들, 그리고 수술이 필요 없는 이들에게 적용이 된다. 특히 사각턱이 턱 뼈가 아닌 근육이 원인인 이들에게는 보톡스 요법이 효과적이다.

보톡스는 '보툴리눔 톡신'이라는 성분을 이용한 시술로써 이를 근육에 주입하게 되면 저작근을 이완하고 감소시켜 주어 전체적으로 턱 선을 갸름하게 만들어 준다.

하지만 턱 뼈의 원인으로 사각턱을 갖고 있는 이들에게는 위의 보톡스 시술은 소용이 없다. 타고난 골격을 바꿔줄 수 없기 때문.

따라서 사각턱을 해결하려면 얼굴뼈를 개선해 줄 수 있는 사각턱 성형을 받아야 한다. 사각턱 수술은 각지고 발달된 얼굴뼈를 부드럽게 교정하는 수술로 작은 얼굴과 동안 이미지를 줄 수 있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탈피할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사각턱수술을 받을 때는 꼭 명심해야 할 것들이 있다. 얼굴뼈를 깎고 칼을 대는 큰 수술이기에 더욱 조심스러워야 하는 것이다. 때문에 안면윤곽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를 잘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아름다워지기 위한 중요한 첫 걸음이다.

우선 시술 전에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상담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또한, 안면윤곽성형을 집도하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수술 경험이 많고 실력이 있는지도 체크해야 한다.

프리미어성형외과 윤창운 원장은 “각진 사각턱 때문에 안면윤곽성형을 고민하고 있다면, 안전한 시스템을 구축하며 많은 경험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믿을 수 있는 전문병원에서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