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정호 기자
  • 음악
  • 입력 2012.01.05 17:17

윤일상, 작곡가 21주년 기념 앨범 발매

[스타데일리뉴스=황정호 기자] 윤일상 작곡가 21주년 기념 앨범 <I'm 21>의 1차 디지털 싱글이 5일 0시 공개되었다.

 
각종 음악 사이트 순위에서 아이돌 그룹의 음악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10cm의 ‘애상’과 폴포츠의 ‘I'm missing you(보고싶다)’가 상위권에 진입하며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인디씬에서 현재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10cm가 부른 '쿨'의 대표곡 ‘애상’은 원곡의 감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10cm 권정열의 감미로운 보컬을 얹어져 새로운 색깔의 곡으로 표현했으며, 영국 최고의 스타 폴포츠가 부른 '김범수'의 ‘I'm missing you(보고싶다)’는 원곡 스케일을 업그레이드, 클래시컬한 분위기의 곡으로 폴포츠의 폭발적인 가창력을 더해 최고의 감성곡으로 표현하였다.

이번 1차 싱글에 대한 뮤직비디오는 ‘애상’과 ‘I'm missing you(보고싶다)’를 한편의 드라마타이즈 형식으로 제작, 피겨스케이팅 선수 클라우디아 뮬러(최진주)와 장원일 그리고 배우 정인기가 출연하여 반복되는 일상생활에 찌든 중년남자가 과거의 열정과 가슴 시린 첫사랑에 대한 추억을 스케이트를 배경으로 독특하게 표현하며 영상의 퀄리티를 높였으며, 본 뮤직비디오는 금일 오전 10시 곰TV를 통해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I'm 21>은 윤일상 작곡가가 자신의 베스트 트랙을 직접 선정하여 역대 최고의 가수들과 함께 작업한 본 앨범은, 음악적으로 완성도 높은 재해석과 더불어 새로운 가치를 보여줄 앨범으로 주목을 모으고 있다.

한편, 윤일상 작곡가 21주년 기념 앨범 <I'm 21>의 1차 디지털 싱글 앨범이 발매됨에 따라 다음 가창자와 가창곡에 따른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