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길명배 기자
  • 사회
  • 입력 2012.01.03 10:42

정봉주 장흥교도소로 이감? "귀양 가는 봉 도사"

사진출처 - 정봉주 트위터
[스타데일리뉴스=길명배 기자] 정봉주 전 민주통합당 의원이 전남 장흥교도소로 이감될 가능성이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자 사실 여부를 놓고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인터넷 방송 ‘나는 꼼수다’의 경제판 ‘나는 꼽사리다’ 출연자인 우석훈 성공회대 교수는 2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봉 도사(정 전 의원)를 장흥으로 보낸단다”라는 글을 게시했다.

그는 “김용민 시사평론가에 따르면 그렇게 될 것 같다고 한다”고 설명했다. 우 교수는 “귀양가는 봉 도사, 완전 대하드라마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김용민 시사평론가는 “정 전 의원 타 교도소 이감 풍문은 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파악된 바 없다”며 "정 전 의원 면회를 용이치 못하게 하려는 의도가 드러난다면 더 열심히 면회할 것"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정 전 의원의 보좌관인 여준성씨는 지난 1일 저녁 자신의 트위터에 "정 전 의원을 만나기 어렵게 하려고 지방으로 이감시키려 한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정 전 의원은 지난 달 22일 대법원 상고심에서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가 BBK 주가조작 사건에 연루됐다는 내용의 허위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 받았다. 지난 달 26일 서울중앙지검에 출두한 정 전 의원은 현재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