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윤수정 기자
  • 음악
  • 입력 2015.12.07 11:20

엑소, 겨울 스페셜 앨범 ‘Sing For You’ 10일 음원 및 앨범 발매

▲ 엑소 ⓒSM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윤수정 기자] 컴백을 앞두고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엑소(EXO)가 겨울 스페셜 앨범 ‘Sing For You’(싱포유)로 다시 한번 가요계 돌풍을 예고한다.

엑소는 오는 10일 0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겨울 스페셜 앨범 ‘Sing For You’의 전곡 음원을 공개하며, 같은 날 음반도 발매, 12월 10일은 이른바 ‘엑소 데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앨범의 더블 타이틀 곡 ‘Sing For You’는 어쿠스틱 기타와 멤버들의 보이스가 잘 어우러진 감미로운 팝 발라드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평소에는 쑥스러워 말하지 못했던 사랑 표현을 노래하듯이 고백한다는 따뜻한 내용을 담아 올 겨울 최고의 윈터송이 될 전망이다.

또 다른 타이틀 곡인 ‘불공평해(Unfair)’는 트렌디하고 밝은 멜로디와 건반 패턴의 조화가 인상적인 미디엄 팝 곡이며, 사랑스러운 연인에 대한 감정을 재치 있게 표현한 가사와 엑소의 보컬이 잘 어우러진 러브송으로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Girl x Friend’는 친구에서 연인이 되고 싶은 남자의 애틋한 이야기를 따뜻하고 위트 있게 풀어낸 미디움 R&B 힙합 곡이며, ‘발자국(On the snow)’은 멀어지는 연인과의 관계를 되찾고 싶은 마음을 흰 눈 위에 난 연인의 발자국을 보고 쫓아 간다는 비유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팝 곡이다.

이 밖에도 지난 11월 영화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와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으며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한 디지털 싱글 ‘LIGHTSABER’까지 총 5곡을 수록, 엑소의 다채로운 겨울 음악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한편, 엑소는 12일 MBC ‘쇼! 음악중심’, 13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궁금증을 모으고 있는 신곡 ‘Sing For You’의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