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길명배 기자
  • 음악
  • 입력 2012.01.02 12:02

코요태 2012년 첫 스타트, 새 싱글 '했던말 또 하고' 오늘 발표

 
[스타데일리뉴스=길명배 기자] 국내 최장수 국민 혼성그룹 코요태가 오늘 새 싱글 '했던 말 또 하고'를 발표하며 2012년 활동에 박차를 가한다.

코요태(Koyote)는 2006년 9집 앨범 <I LOVE ROCK&ROLL >발표 이후 지난 2011년 8월 5년만에 신지와 김종민은 물론 빽가가 함께한 앨범‘굿 굿타임(Good Good Time) ’을 발표하며 완벽한 오리지널 코요태 3인조의 활동을 알렸다.

코요태는 1998년 1집 앨범 [고요태(高耀太)] 발표 이후 데뷔곡 ‘순정’을 비롯하여 ‘미련’, ‘실연’, ‘비몽’, ‘패션’, ‘디스코왕’ ,‘빙고’, ‘투게더’, ‘굿 굿 타임’등 히트곡을 발표하며 10여년이 넘는 시간동안 대한민국 최고의 댄스음악계 국민그룹으로 인정을 받고 있다.

이번 싱글의 타이틀곡 '했던 말 또 하고'는 손담비의 '미쳤어', 빅뱅의 '마지막 인사', 씨스타의 '소쿨' 등을 작곡한 브레이브 사운등의 '용감한 형제' 와 소속 프로듀서 '코끼리왕국' 의 공동작품이다. 트렌디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위에 코요태 특유의 댄서블한 느낌을 살린 용감한 형제의 프로듀싱도 곡의 묘미이다.

연기자는 물론 MC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신지와 1박2일등 예능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김종민, 그리고 뇌종양 수술후 건강을 회복한 빽가까지 완벽한 3인체제로 활동을 펼칠 코요태는 오늘 발표하는 새 싱글 '했던 말 또 하고'를 통해 국민댄스그룹의 면모를 보여줄 각오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