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윤수정 기자
  • 영화
  • 입력 2015.11.27 15:46

영화 '위선자들' 실제 피해여성 인터뷰 내용 공개

▲ 위선자들 ⓒ메이플러스

[스타데일리뉴스=윤수정 기자] 부당한 권력의 힘에 의해 성상납을 강요당한 여대생이 그 책임과 원인으로 국가를 지목, 소송을 제기한 사건을 주제로 펼쳐지는 상위 10%의 생방송 끝장 토론을 그린 영화 '위선자들'이 극중 사건 실제 사례자의 인터뷰 내용을 공개해 화제다.

연출을 맡았던 김진홍 감독이 직접 만났던 여대생의 진심 어린 뉘우침과 함께 이 시대를 살아가는 취준생 및 청춘들에게 메시지를 전해 눈길을 끌고 있는 것.

▲ 위선자들 ⓒ메이플러스

김진홍 감독은 사연을 물었을 때 여대생이 처음에는 차분하고 이야기를 꺼냈다고 전했다. 그녀는 “그때의 나는 정말 절실하고 간절했었다. 남들 하는 건 다 했었다. 토익부터 시작해서 남들 딴다는 자격증은 다 따고, 사실 대기업은 바라지도 않았다. 그저 평생까진 아니더라도 남들 하는 만큼만, 적금도 붓고 주말엔 친구들도 만날 수 있는 딱 그 정도의 평범한 생활만 가능한 직장이 갖고 싶었다”라며 이야기를 시작했다고. 이어 점차 떨리는 목소리로 전한 다음 이야기. 여대생은 “평소에는 날 별로 신경도 안 쓰던 분(교수)이었다. 의무적으로 한 명씩 상담을 하는 시간에 갑자기 나에게 그 큰 제안을 했다.

처음엔 차 한잔, 그 후엔 밥 한끼 그리고 그 강도는 점점 심해졌다. 그 후에 내가 얻을 수 있었던 건 정말 내 친구들도 누구나 탐내던 어느 기업의 개인 면접 자리였다. 하지만 난 그 자리를 박차고 나왔고, 지금은 너무너무 후회하고 있다.

다시는 나 같은 잘못된 선택을 하는 분들이 없기를 바란다“라 전한 후 더 이상의 노출은 원치 않는다며 서둘러 자리를 마무리했다고 한다. 김진홍 감독은 그녀의 이야기를 들으며 함께 눈물 흘리고, 울분을 토하며 영화 '위선자들'에 대한 구상을 더욱 확고하게 마음먹었다는 후문.

한편, 영화 '위선자들'은 11월 26일 오늘 개봉해 절찬리에 상영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