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1.12.29 09:58

김동률-존박 뜨거운 포옹 "내년 1월 앨범 출시 임박"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김동률과 존박의 무대위 포옹 모습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4일~26일 3일간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에 위치한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 ‘김동률(kimdongrYULE)’ 콘서트를 통해 존박이 게스트로 무대에 올라 김동률과 ‘키싱 어 풀’(Kissing a fool)과 전람회 시절 김동률과 신해철이 불렀던 ‘세상의 문 앞에서’를 열창했다. 이 노래는 김동률이 갓 스무살때 당시 프로듀서였던 신해철과 함께 듀엣으로 부른 곡이다.
 
김동률은 원곡 중 자신의 파트를 존박에게 맡기고 자신은 신해철이 불렀던 파트를 부르며 "훗날 존박씨가 이 노래를 후배와 함께 불렀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 끈끈한 선후배 간의 우정을 선보인 김동률과 존박은 노래가 마치고 따뜻한 포웅을 나눠 훈훈한 광경을 연출했다.

김동률은 "존박은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인기에 집착하는 게 아니라 마음 속에 음악에 대한 깊은 애정과 열정이 있다"고 칭찬하면서 "처음 시작할 때 열심히 하는 존박의 모습을 보면서 내게도 그런 시절이 있었다고 떠올리게 된다. 존박은 후배지만 내게 거울이 되주는 친구다. 존박의 열정이 부럽다"고 애정을 감추지 않았다.
 

 

존박 역시 “그동안 김동률 선배님에게 많은 것을 배웠다. 앨범 마무리 작업을 진행중인데 한달 후에는 데뷔 앨범이 나올 예정”이라고 밝혀 박수를 받았다.
 
한편, 김동률의 이번 공연은 격랑과 고요를 오가는 150분의 축제는 소리와 빛의 향연 그 자체였다. 공연이 끝나고도 관객들은 진한 여운탓인지 자리를 한참동안 떠나지 못했다. ‘관객의 기대’를 ‘무대의 구현’으로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김동률은 지난 18년간 음악적 성장의 궤적을 따라 실험적 음악성과 감수성을 유감없이 선보이면서 우리 가요계를 대표하는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