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피플
  • 입력 2015.11.23 14:23

배우 장근석, 국내 최초 ‘나눔 교수' 위촉... 오는 10일 강연

▲ 장근석 ⓒ트리제이 컴퍼니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배우 장근석이 모교 후배들을 위해 강단에 선다.

지난달 국내 대학 최초의 ‘나눔 교수’로 위촉돼 화제를 모았던 장근석이 기부와 자선 문화 확산을 위한 강연을 펼치는 것.

장근석은 오는 12월 10일 한양대의 교양과목인 ‘필란트로피 이해와 실천’의 특별 교수가 되어 학생들과 뜻깊은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필란트로피’는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도록 시간, 재능, 재원을 자발적으로 기부하고 확산하는 정신으로, 기부와 봉사, 참여, 모금 등을 포괄하며 자선보다 폭넓은 개념으로 사용되는 의미라고.

특히 장근석은 이 과목을 듣는 학생들의 간곡한 요청으로 인해 강의에 나서게 되었다고 해 눈길을 끈다. 이를 흔쾌히 수락한 장근석은 약 한시간 여동안 학생들과 진솔하게 소통하고 교감하는 ‘나눔의 장’을 열 것으로 관심이 모아지는 상황.

뿐만 아니라 장근석은 배우로써는 최초로 나눔 교수로 위촉되어 이례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어 더욱 이목을 집중시킨다. 그동안 후배들을 위해 수차례 발전기금을 기부해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을 만큼 학우와 학교를 위해 크게 공헌해 ‘나눔 교수’로 위촉됐던 것.

이처럼 남다른 모교 사랑뿐만 아니라 꾸준한 선행으로 사회에 귀감이 되어온 장근석이 학생들에게 어떤 이야기들을 들려주게 될지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배우 장근석의 한 관계자는 “좋은 기회로 후배들 앞에 서게 된 만큼 장근석도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설레는 마음으로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계기를 발판 삼아 더욱 좋은 일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장근석은 현재 어제(22일)부터 오늘(23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2015 JANG KEUN SUK LIVE IN OSAKA’로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