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안하나 기자
  • 생활
  • 입력 2011.12.26 17:51

알뜰한 결혼식을 원하는 예비신부라면?

 

[스타데일리뉴스=안하나 기자] 최근 인천공항으로 가는 도로나 시내 도로 곳곳에서 주말이면 웨딩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그만큼 결혼식이 많은 계절이기도 하다. 다가오는 2012년 전반기에 결혼을 준비하고 있다면 행복한 결혼식을 위해서 지금부터 준비를 하는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은 6개월 전부터 준비를 서두르는것이 좋다. 결혼 날짜를 일찍 잡은 예비부부들의 경우에는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위해서 1년전부터 잡는 경우도 종종 있다. 자신들이 원하는 날짜와 정오때에 결혼식을 원한다면 예식장은 6개월전부터는 준비해두는 것이 좋다.

이처럼 내년 봄에 결혼식을 앞둔 예비부부들의 마음에는 벌써부터 봄기운이 가득하고 행복감이 밀려들것이다. 평생을 함께 할 반려자를 만나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생각에 기쁨을 감출 수 없다. 그러나 결혼 준비를 하다 보면 그 설렘이 고민으로 얼룩지게 마련이다.

심사숙고해 선택한 웨딩드레스는 너무 비싸 구입은 커녕 대여하기도 힘들거나, 식을 치르고 싶은 예식장은 예약이 끝났거나 하는 일들이 비일비재하다. 

특히 예비 신부들에게는 웨딩드레스가 결혼식의 제일 중요한 사항으로, 여유가 있다면 가장 아름다운 것으로 입고 싶은 마음일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 신부들은 예식장에서 대여하는 드레스를 입게 되는데, 대여를 하더라도 이왕이면 나만을 위한 깨끗한 웨딩드레스로 입고 싶을 것이다.  

김라파엘 웨딩드레스 수석디자이너는 이를 반영해 결혼식 당일날 신부가 가장 돋보이면서도 새로운 느낌으로 결혼식을 치룰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한 벌의 고급드레스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면 7명의 신부들에게만 드레스를 입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오띠모웨딩 관계자는 "늘 신상 같은 웨딩드레스를 제공할 수 있는 이유는  중간 유통과정을 거치지 않고 웨딩드레스를 직접 제작하고 디자인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한다. 또한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가 원하는 드레스 디자인을 충분히 고려해서 신부가 원하는 아름다운 드레스를 제작해 신부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김 디자이너는 결혼박람회를 비롯해 여러 웨딩드레스샵을 발품을 팔며 돌아다니다 보면, 품질이 우수하면서도 알뜰한 가격을 제시하는 업체를 만나게 될 것이라고 조언한다.

한편, 예비신부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웨딩박람회가 내년 1월 6일(금)~1월 8일(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1월 7일(토)~8일(일)까지는 서울 무역전시관에서 제6회 웨딩앤박람회가 개최 될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