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피플
  • 입력 2015.11.12 09:04

이문세, 위안부 할머니 후원 '크리스마스 카드' 3,600세트 돌파

▲ 이문세 ⓒKMOONfnd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수 이문세가 위안부 할머니들을 후원하기 위해 5인의 유명 아티스트들과 협업하여 제작한 크리스마스 카드가 판매 개시 10일만에 판매량 3,600세트를 돌파하며 온기 어린 마음들이 더해지고 있다.

지난 10월 말, 이문세는 ‘이문세 X 프렌즈 아트 콜라보레이션’이라는 프로젝트로 젊고 유망한 일러스트레이터들과 캘리그래퍼와 함께 크리스마스 카드를 직접 기획 및 제작해 위안부 할머니들의 후원금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지민(Jimin), 코케(Koke), 오햄킹(Ohamking), 토마쓰리(Thomas Lee)가 '소녀의 겨울'을 주제로 그림을 그렸으며, 이문세가 직접 지은 문구를 캘리그래퍼인 헤이데이(Heyday)가 멋진 글로 새겨 넣은 이 카드는 이문세가 지난 8월 15일 'DMZ 평화 콘서트'에서 자신의 히트곡인 '소녀'를 부르면서 노래 외에 위안부 할머니들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끝에 탄생했다.

평소에도 주변 지인들에게 직접 쓴 손카드로 연말 인사를 전해온 이문세는 더 많은 이들과 마음을 나누고자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카드를 생각해냈고, 의미 있는 프로젝트 제안에 작가들은 한치의 망설임 없이 참여의사를 밝힌 후, 전원 재능 기부 형식으로 동참했다.

이 카드는 10월 30일 ‘2015 씨어터 이문세’ 수원 공연에서 판매를 개시했으며, 11월 첫 주부터 강남 교보타워 내 하임, 서울역 디트랙스, 온라인, 모바일에서는 네이버 해피빈(http://happybean.naver.com/crowdFunding/Intro/H000000122318)에서도 판매를 시작했다.

한 세트에 18,000원인 이 카드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목표액인 300만원을 훌쩍 넘어서 230퍼센트의 금액인 690여만원을 넘어섰다.

이처럼 온, 오프라인에서 개인들의 참여 열기에 이어, 각종 기업들도 후원의 손길에 동참, 대량 구매에 나서면서 크리스마스까지 50여일이 남았음에도 3,600세트 판매고를 돌파했다.

현재도 참여를 원하는 개인과 기업들의 문의가 이어지면서 좋은 취지에 동참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드의 수익금은 위안부 할머니 후원시설인 ‘나눔의 집’으로 전달되며, 후원금은 할머니들의 생활, 복지, 증언 활동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이문세는 올해 관록의 가수가 할 수 있는 다양한 재능기부의 전형을 보여 주었다.

지난 4월 1일 만우절에는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신선하고 유쾌한 퇴근길을 선물하는 지하철 목소리 기부 이벤트를 가졌고, 8월에는 봉평 허브나라에서 자선 음악회를 열어 티켓 판매금 전액을 독거노인들에게 기부했다.

최근에는 야구선수 출신 박찬호, 농구 선수 출신 우지원, 방송인 박경림, 배우 류승용, 김규리, 가수 로이킴 등 대한민국 이문세 합창단들과 따뜻하고 좋은 사회를 만드는데 작은 손길을 더하고 있다.

한편, 지난 9월 기준, 역대 단독 콘서트 누적 관객 ‘100만’이라는 유일무이한 기록을 세우며 강력한 티켓파워를 자랑한 가수 이문세는 여전한 매진 행렬 속에 연말 ‘2015 씨어터 이문세’ 성남, 천안, 창원, 경산, 부산, 고양 공연으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