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5.11.11 15:59

판도라티비(tv), 수능생과 취준생 위해 지원 나서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판도라티비(대표 김경익)가 수능을 준비하는 중∙고교생들과 취업준비생을 위하여 유명 인터넷 교육업체와 손잡았다.

판도라티비는 27만 명의 수강생과 600여개의 오프라인 가맹점을 둔 수학프랜차이즈 ‘차수학’을 운영 중인 수학인강 스타강사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와 국내 최초 문제풀이 기반 토익강의를 제공하는 ‘마풀 영어’를 운영 중인 한국카이스(이준엽 대표)와 각각 콘텐츠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판도라티비와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차수학 강의는 일반적인 강사중심의 문제풀이식 영상이 아닌, 학생이 중심이 되어 그들이 창의적으로 문제를 풀어가는 과정을 영상으로 담게 된다. 제작된 영상은 판도라TV의 차수학 채널에 게시되며, 11월을 시작으로 매월 최우수 학생을 선발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수능시기를 맞이하여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차길영 대표가 직접 언프리티 랩스타 ‘타이미’와 수험생을 위해 제작한 수능 응원 영상이 이슈가 되고 있다. 차길영 대표는 타이미 외에도 클라라, 진세연, 버벌진트, 브라운아이드걸스 등 인기스타와 함께 매년 수능응원가를 제작하여 수험생들을 응원하고 있다. 차길영 대표와 인기스타의 수능응원가는 판도라TV 내 차수학 채널(http://goo.gl/2fsW6V)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판도라tv 로고

한국카이스의 마풀 영어는 ‘마법처럼 풀린다’는 뜻으로 과외를 연상시키는 맞춤형 강의를 제공한다. 최근 마풀 영어는 “관심없는 상대가 사귀자고 했을 때”와 같은 현실적인 상황을 주제로 하는 영어회화 영상을 제작했다. 마풀 영어 측은 이용자들의 흥미를 돕고 거부감 없이 즐기면서 쉽게 영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해당 영상은 판도라TV 내 마풀 채널(http://goo.gl/MkpSL8)에서 시청 가능하다. 

판도라티비는 이번 협약으로 두 업체의 다양한 콘텐츠를 수급해 대학 입시 또는 취업을 목표로 하는 이용자에게 양질의 교육 관련 콘텐츠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서 교육 관련 콘텐츠의 이용자 수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며, 세븐에듀와 한국카이스, 판도라티비 3자가 모두 윈윈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최근 교육업계에서도 영상 콘텐츠를 활용해 이용자들과 다양한 방법으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시도 하고 있다. 판도라티비의 김형조/이승무 그룹장은 “최근 엔터적인 요소와 전혀 다른 장르가 믹스된 새로운 콘텐츠들이 생겨나고 있는 추세이며, 판도라TV는 그 중 교육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