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윤수정 인턴기자
  • 생활
  • 입력 2015.11.10 11:17

YG, 소외계층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나눔 실천

▲ 악동뮤지션 ⓒYG엔터테인먼트

[스타데일리뉴스=윤수정 인턴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한다. 

YG는 11일(수) 오전 10시 이화여자대학교와 함께 교내 학생식당에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한다. 

본 행사는 이화여대가 이웃 사랑 실천과 지역사회와의 따뜻한 교류를 위해 2001년부터 15년째 계속하고 있는 ‘이화인이 만드는 아름다운 세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것. 무주YG재단을 통해 이화여대와 학교 폭력 피해·가해 학생, 학교 제도권 밖의 위기청소년을 대상으로 음악심리치료 및 음악정서지원사업을 위한 교육협력을 진행중인 YG는 이 같이 뜻 깊은 행사에도 동참하기로 결정하고 사업비 전액을 기부한 것은 물론 YG와 자회사인 YG플러스, YG케이플러스, YG푸즈, YG넥스트, 코드코스메, 무주YG재단 등 전체가 지원에 참여했다. 

뿐만 아니라 행사가 열리는 11일에는 양민석 YG 대표이사를 비롯해 YG 소속 아티스트인 션과 악동뮤지션은 물론 YG케이플러스 소속 모델 배정남, 장기용, 변우석, 이승미, 이호정, 지이수 등이 참여해 한층 더 의미 있는 행사를 만들어갈 예정이며, 이와 함께 YG는 자원봉사자들에게 YG밥차와 삼거리푸줏간의 지원으로 식사 대접도 한다. 

YG소속 아티스트와 임직원 80명, 이화인 250명, 서대문구 자원봉사자 20여명이 참여해 담근 5t 규모의 김장김치는 아이콘 팬들이 기부한 쌀 3688kg, 라면 2700개와 함께 서대문구 한부모·조손·장애인·기초생활수급대상자·희귀난치성환자·홀몸노인 가정 등에 가구당 10Kg씩 총 5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YG는 2009년부터 시작한 ‘YG WITH 캠페인’과 ‘YG밥차’ 봉사활동, 아티스트 사회공헌 협력 사업 등을 통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