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문화
  • 입력 2015.10.29 21:00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 한마음 축제의 장 '장식'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주관하는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이하 대중문화예술상)’ 시상식이 29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개최됐다. 

‘대한민국을 빛낸 각 분야의 대중문화예술의 영웅! K-HERO’를 주제로 펼쳐진 이날 행사는 모두 29팀의 대중문화예술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수상자들의 업적을 기리는 헌정 공연과 선후배 대중문화예술인들의 화려한 축하공연도 마련돼 의미를 더했다.

행사의 시작은 개그맨 박성광과 패션모델들이 세계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EDM(일렉트로닉 댄스 뮤직)에 맞춰 K-뷰티와 K-패션을 융합한 패션쇼를 선보이며 알렸다.

▲ 2015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포스터 ⓒ한국콘텐츠진흥원

이어 걸그룹 걸스데이와 K-POP 댄스 안무팀이 브라운아이드걸스의 '아브라카다브라', 카라의 '미스터', 티아라의 '보핍보핍(Bo Peep Bo Peep)', EXID '위아래', 그리고 자신들의 '기대해' 등 인기 케이팝 커버댄스를 선보이며 축하공연의 포문을 열었다.

뮤지컬배우 최정원은 대중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온 인물들의 영광의 순간을 담은 무대를, 퓨전 음악그룹 미지(MIJI)는 한류 붐을 일으켰던 K-드라마와 영화의 대표적인 OST를 주제로 공연을 펼쳤다. 또 아이돌 그룹 레인보우, 에이젝스, 에이프릴이 케이팝 확산에 역할이 컸던 핑클, 젝스키스, 카라 등 케이팝 1세대들의 무대를 재현했다.

마지막 축하공연은 논버벌 퍼포먼스 코미디팀 ‘옹알스’가 논버벌(Non Verval) 퍼포먼스로 수상자들에 대한 헌정 공연을 펼쳐 관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전달했다. 시상식이 끝난 뒤에는 ‘한류를 이끈 K-POP HERO'를 주제로 김준수(JYJ)의 축하공연도 펼쳐졌다.

시상식에서는 배우 이덕화, 코미디언 고(故) 남성남, 음반제작자 이성희 등 문화훈장 은관 수훈자를 비롯해 총 29팀의 대중문화예술인들이 우리나라 대중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훈장 보관,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중문화예술상은 △ 공적 기간 △ 국내외 활동 및 업적 △ 대중문화산업계에 대한 기여도 △ 사회 공헌도 △ 국민 및 언론의 평판과 인지도 등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주어진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