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5.10.19 13:44
  • 수정 2023.04.03 17:08

자동차리스 vs 장기렌트카 비교, 유용한 체크포인트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자동차는 소유의 목적에서 사용의 용도로 변화하고 있다. 1~2인 가구 수의 증가와 짧아진 제품사용 주기, 신제품의 증가, 실용성 중시문화, 더불어 경기침체에 따른 구매력 감소 등의 영향으로 자동차 리스 및 렌탈 사용이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금융회사들은 여기에 맞춰 많은 메이저 업체들이 장기렌터카와 자동차리스 등의 자동차 금융상품을 내놓고 있다.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 수요층이 활성화되는 이유로는 자동차 구매시 들어가는 보험료와 취등록세, 자동차 세금등의 모든 비용이 월 대여료에 포함되어 있어서 비용부담이 한결 가볍고 보증금 없는 장기렌트카(무보증 장기렌트카)와 보증보험증권을 이용하여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진행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자동차 장기렌트 자동차리스 전문업체 114다이렉트카에서는 국내 메이저 회사들인 롯데렌트카(KT금호렌트카), AJ렌트카, SK렌트카, 하나캐피탈, JB우리캐피탈, KB캐피탈, BNK캐피탈, CNH프리미어, 현대캐피탈, 아주캐피탈, 메리츠 캐피탈, 삼성카드, 신한카드, 홈쇼핑 장기렌트카 등 여러 업체와의 비교견적을 통한 맞춤견적 시스템을 활용하여 자동차 이용 고객의 조건과 목적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여 소비자에게 유리한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 상품을 추천하고 있다. 

114다이렉트카에서 말하는 장기렌트와 오토리스 계약 진행시에 중요한 체크포인트는?

첫째, 현재 보험 요율이 높고 연간 자동차 주행거리가 많으며 LPG차량을 선호하는 고객 및 모든 비용을 한번에 처리하는 간편한 절차를 좋아하는 고객의 경우 자동차 리스 보다 장기렌트 계약이 유리하다.

둘째, 허, 하, 호 번호판이 꺼려하고 보험 요율이 낮은 고객, 연간 주행거리가 짧은 고객의 경우 자동차 리스 조건이 더 좋다고 볼수 있다. 하지만, 자동차 리스 계약의 경우 금융거래이기 때문에 신용도에 영향을 주고 리스 금액이 채무로 확인된다.

셋째, 개인사업자와 법인의 경우 장기렌트카와 자동차 리스로 전액 비용처리가 가능하여 일반 할부와 일시불 구매와 비교했을 때 많은 세금 절세효과를 볼 수 있다.

넷째, 장기렌트카 와 자동차 리스 할인조건으로 계약시에 만기인수가(차량잔가)와 총 납부금액을 합산하여 계산해보면, 자동차 할부 구매 조건보다 저렴한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개인사업자와 법인 뿐만 아니라 직장인 및 개인 고객의 장기렌트 와 리스 이용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월 납부금액과 만기 인수가를 잘 확인해 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다섯째, 장기렌트와 오토리스 이용시에 자동차의 가격과 종류에 따라 보증금 조건, 선수금 조건, 자동차의 보험조건, 정비조건, 계약 중도해지 수수료, 약정주행거리, 계약 만료시에 자동차 인수금액, 차량의 출고가능 일자, 기타 차량 서비스 품목 및 조건을 꼭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114다이렉트카에서는 “소비자 개개인의 조건과 상황에 맞는 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할부 상품을 제시하며 소비자는 비교견적을 통해 합리적인 견적을 추천 받을수 있다”며 “상담문의 하는 고객과 1 대 1 매칭으로 카매니저를 배정해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장기렌트카와 자동차 리스 가운데 어떤 방법이 소비자에게 유리한지 내차닷컴의 카매니저가 체크포인트와 고객 조건을 확인 후 최저가 맞춤 비교견적을 통해 가장 합리적인 견적을 제시해주고 있다. 또한, 소비자가 타던 중고차를 좋은 가격에 매입해주는 중고차 내차팔기를 통해 좋은 가격의 중고차 매입을 진행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현대차와 기아차의 경우 특판 할인으로 장기렌트와 자동차리스를 진행하고 있다.

114다이렉트카 인기 차종으로는 국산차로 현대자동차 엑센트, 아반떼, LF쏘나타, 그랜저, 제네시스, 에쿠스, 투싼ix, 싼타페, 기아자동차 K3, K5, K7, 카니발, 모닝, tm포티지R, 르노삼성자동차 , SM3 SM5, SM7, QM3 ,쉐보레 스파크, 크루즈, 말리부, 임팔라 ,쌍용자동차 티볼리, 코란도, 체어맨 등이 있으며 수입차로 BMW 320D, 520D,벤츠 C220, E220 아우디 A3, A4, A6, 폭스바겐 티구안, 골프 등을 장기렌터카와 자동차리스로 이용시 최저가 비교견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한다.

또한 저신용자를 위한 특판 상품인 저신용 장기렌트카 상품을 출시하여 낮은 신용등급으로 인해 자동차 이용이 어려웠던 소비자도 원하는 조건의 저신용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