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생활
  • 입력 2015.09.18 11:14

차수학, 가장 똑똑한 공부 ‘차수학 스마트’ 출시 예정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수학프랜차이즈 차수학(대표 차길영)에서 태블릿 PC를 이용한 스마트 학습기기인 차수학 스마트탭을 11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등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차수학 스마트는 태블릿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입체적 학습이 가능하도록 인공지능 수학교육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차수학 스마트는 무겁고 정형적인 교재의 틀을 벗어나 동영상 학습, 교재 학습, 오답노트를 통한 자기주도 학습, 발표 수업 녹화, 학원생 학습 관리 시스템까지 모두 하나의 태블릿으로 가능하도록 기획되었다. 인공지능 수학교육 시스템을 탑재하여 학생의 수학 학습이 최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으며, 학원장 역시 이 차수학 스마트탭을 사용함으로써 실시간 학습 진행상황 확인·평가·피드백 등 여러 가지 장점을 얻을 수 있다.

▲ 차수학 스마트 출시 ⓒ차수학

모든 개념, 모든 문항 동영상 강의 제공

차수학 스마트탭에 수록된 모든 개념과 문제에는 학생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동영상 강의가 제공된다. 모든 문항에 개념 태그를 달아 각 문항에 대한 개념 설명 강의를 제공하며, 단원별/계통별 개념강의를 통해 선행 개념학습, 개념 복습, 학년에 구분없는 계통별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EBS·강남구청 등 수학 1타 강사들로 라인업을 구성하여 강의의 퀄리티를 더욱 높였다는 평이다.

자동으로 저장되는 오답노트 시스템, 중요문제는 체크

학생들이 문제를 풀다보면 반드시 틀린 문제가 나오게 된다. 이 때 보통의 학생들은 오답노트에 그 문제를 기록해서 다시 공부하곤 한다. 시간이 갈수록 오답노트는 두꺼워지고 복습하고 싶은 문제를 찾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길어질 수밖에 없다. 차수학 스마트탭에서는 이러한 시간 낭비를 줄이고 보다 효율적으로 오답 학습이 가능하도록 오답노트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틀린 문제는 차수학 스마트탭의 오답노트에 자동으로 저장되며, 오답노트에서 그 문제들의 해설강의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어 완벽한 오답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인터넷의 즐겨찾기 기능을 학습에도 적용했다. 중요한 문제를 즐겨찾기 기능을 통해 담아두고 언제든 학습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한다면 수업 중 선생님이 중요한 문제라고 안내하거나, 본인이 스스로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문제들, 취약 유형 등을 모아서 학습할 수 있어 학습의 효율을 더욱 높일 수 있다.

수학 영역별 학습

학생들이 수학을 공부할 때 어려워하는 부분은 가지각색인 듯 보이나 원인을 따져보면 앞선 단원의 개념 또는 이해가 부족한 것이 대부분이다. 차수학 스마트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영역학습을 이용한다면 이러한 약점을 보완하는 데 매우 큰 도움이 된다. 수학은 계통학문이므로 단원별 앞서 배운 내용이 기초가 되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해당 단원이 어렵다면 차수학 스마트의 영역학습을 활용하여 앞선 영역 또는 단원을 복습함으로써 보완이 가능하다. 학원 내에서 선생님의 지도 또는 자기주도 학습에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실시간 평가와 피드백

차수학 스마트를 이용하면 수업에 참여하고 있는 모든 학생들의 문제풀이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의 학습이력과 평가이력을 실시간으로 체크하고 피드백이 가능하다. 온라인 기반의 특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결과이다. 차수학 스마트탭에는 수업을 듣는 학생들의 학습 진행률과 평가 점수를 비교하여 선생님이 오답률이 높은 문항에 대한 학습 코치를 할 수 있고 학부모도 얼마든지 자녀의 학습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차수학 스마트의 총괄 사업 본부장인 이정훈 본부장은 “차수학 스마트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조화를 이룬 학습으로 변화하는 교육 트렌드에 맞춘 최고의 학습법”이라며 “차수학 스마트와 함께라면 어떤 학생이라도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인공지능 수학 학습 시스템 ‘차수학 스마트’에 대한 사업설명회가 9월 17일부터 전국에서 시행된다. ‘차수학 스마트’ 사업설명회는 전화 예약문의(1544-6089)로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차수학 홈페이지(www.chamath.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