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곽문기 기자
  • 방송
  • 입력 2011.12.10 15:55

KBS 월화극‘브레인’ 신드롬(Syndrom) 광풍!

온라인은 온통‘브레인 앓이’

[스타데일리뉴스=곽문기 기자] “지금은 ‘브레인 앓이’ 중!”

‘브레인’ 신드롬이 심상치 않다.

신개념 명품 의학 드라마 KBS 월화극 '브레인'(극본 윤경아 연출 유현기, 송현욱 제작 CJ E&M)을 향한 시청자들의 열광적인 지지가 온라인으로 이어지며 거센 ‘브레인 몰이’가 형성된 상태. 열혈 시청자들은 인터넷 디시인사이드 갤러리를 중심으로 ‘브레인’을 향한 무한 애정을 드러내며 ‘브레인’을 더욱 뜨겁게 달구고 있다.

 
무엇보다 열혈 네티즌들은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신조어들을 생성하며 ‘브레인’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고 있는 상황. ‘뇌갤’ ‘브요일’ ‘하균신’ 등 다소 생소한 단어들이지만 ‘브레인’에 관심 있는 시청자들이라면 환영할 만한 신조어들이 대거 등장하고 있다.

‘뇌갤’은 뇌라는 뜻의 브레인과 갤러리의 합성 줄임말로 신조어들의 대부분은 이곳 ‘뇌갤’에서 생성되고 있다. 이들 갤러(갤러리 이용자)들은 ‘브레인’이 방영되는 월요일과 화요일을 ‘브요일’이라 칭하고 있으며, 이강훈을 연기하는 신하균을 ‘하균신’이라 부르며 예찬하고 있다. 낯선 단어들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갤러들은 ‘브레인 갤러리 단어장’을 만들어 친절한 부연 설명까지 곁들이는 정성을 보이고 있다.

신하균을 향한 네티즌들의 열광적인 지지가 이어지며 온라인에는 ‘이강훈 플레이어’ ‘이강훈 쇼핑몰’ ‘강훈의 일기’ 등 이강훈과 관련된 사진과 동영상이 끝없이 올라오고 있다. ‘브레인’의 광팬을 자청한 한 시청자는 ‘이강훈 트위터’를 개설, 극중 이강훈의 캐릭터가 완벽하게 녹아든 멘트로 큰 웃음을 주고 있다. 실제 이강훈이 작성한 듯한 멘트 때문에 이 트위터는 실제 신하균이 개설한 것인가 아닌가로 설전이 오가기도 했다. 

여기에 ‘브레인’을 소재로 한 다양한 패러디물과 합성사진까지 등장하며 거센 ‘브레인 열풍’이 증명되고 있다. 방송 장면을 캡쳐한 사진으로 만들어진 ‘브레인 공익광고’나 천하대 신경외과 소식지 ‘BRAIN’ 1, 2호 등 예측 불가능한 버라이어티 ‘브레인’ 사랑이 이어지고 있다. 디시인사이드 브레인 갤러리는 생성 1주일 만에 게시글 10,000여건을 넘기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한편, 강훈(신하균)은 천하대 종합병원에 사직의사를 내비친데 이어 혜성대 조교수 임용에 탈락하고 어머니 순임(송옥숙) 마저 갑작스럽게 쓰러지면서 ‘사면초가’ 위기를 맞게 됐다. 강훈은 김상철(정진영)과 극한의 대립을 형성하며 긴장감을 형성한 가운데 ‘풍선껌 키스’로 달달한 로맨스를 기대케 했던 지혜(최정원)와의 러브라인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KBS ‘브레인’은 매주 월, 화 밤 9시 55분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