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5.09.07 09:51

포장이사 잘하는 비법, 70%는 마무리가 관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을, 10월ㆍ11월은 포장이사가 집중되는 시기이다. 변우민 마무리이사를 통해 어떻게 해야 포장이사를 편안하게 할수 있는지 알아 보았다.

▲ 마무리이사 고객 가수 박일준(가운데)

포장이사를 잘했다고 생각들게 하는건 크게 비용과 서비스다

포장이사비용은 정해진 금액이 없지만 업계의 통상적인 이사비용은  부피를 기준으로 한다. 1톤, 2.5톤, 5톤, 6톤, 7.5톤, 10톤, 12.5톤, 15톤이 대부분의 가정에서 나오는 이사부피가 된다. 이사차량은 1톤, 2.5톤, 5톤 세가지 차량을 통해 이삿짐을 나르게 된다. 30평대 포장이사일 경우 5톤, 2.5톤 두대의 차량에 해당되는 부피의 이삿짐이 나온다. 

이와같은 경우 이사비용은 대략 180~250만원 사이의 이사비용이 나온다. 옵션으로 들어가는 사다리차,돌침대, 조립장, 벽걸이tv 탈부착 등의 적용여부가 집집마다 다르기에 이사비용의 차이보다는 옵션상태에 적용여부에 따라 이사비용 책정이 된다.

서비스는 이삿짐포장, 이삿짐운반, 이삿짐정리 크게 세단계로 나뉜다. 이때 이삿짐포장, 이삿짐운반의 과정은 업체 전반적으로 대동소이하다. 포장이사의 관건은 이삿짐정리 즉 마무리에 있다.

마무리를 할때 고객이 살아왔던 생활방식을 이해하고 세심한 정리를 해주는 업체를 만나게 되면 포장이사를 하게 되어도 심신이 안정되지만 그렇지않은 업체를 만나게 되면 이사를 하고 나서 긴 정리시간과 노곤한 몇날몇일을 보내게 된다.

가수 박일준, 배우 안정훈, 가수 홍서범 조갑경 부부, 배우 정보석, 서태지와 아이들의 이주노 등 마무리이사를 통해 포장이사를 여러번 맡긴 연예인 고객들이다. 마무리이사는 각지역의 마무리이사마무리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 

포장이사는 마지막 정리과정의 세심함이 관건이기에 마지막까지 고객을 향한 이해와 오랜 경력에 의해 준비된 서비스를 하는 업체에게 우리집 포장이사를 맡겨야한다. 

(도움말 : 변우민이 추천하는 마무리이사와 청소 1666-2485  www.mamuri24.com)

모바일에서 기사보기